|
|
동성초등학교, 꿈 키움 끼 돋움 진로체험여행 실시
역사 속 위인들의 뜻을 기리며 나의 꿈을 찾는 테마 여행
문경시민신문 기자 / ctn6333@hanmail.net 입력 : 2019년 10월 04일(금) 10:34
공유 :   
|
|  | | ⓒ 문경시민신문 | | 동성초등학교(교장 남재국)은 1일부터 2일까지 1박 2일간 4~6학년을 대상으로 꿈 키움 끼 돋움 진로체험여행을 실시하였다.
동성초등학교는 이번 꿈 키움 끼 돋움 진로체험여행의 테마를 ‘위인들의 꿈’으로 잡고 역사 속 위인들의 정신을 이어 받아 미래를 가꿔나가는 진로체험여행 프로그램을 계획하여 운영하였다.
학생들은 중앙박물관을 방문하여 옛 선조들이 만든 유물을 보며 장인정신을 가지고 자신이 맡은 분야에서 최선을 다했던 선조들의 마음을 본받고자 하였으며, 서대문 형무소에서는 일제의 압박에도 굴하지 않고 조국의 독립이라는 꿈을 이루고자 했던 독립투사들의 의지를 마음에 새겼다. 수원 화성에서는 정조의 개혁 정신과 더불어 새로운 것에 도전하는 것이 꿈을 이루는 방법임을 알게 되었다.
동성초등학교는 교육과정과 연계한 진로체험교육으로 사전에 조사학습을 통해 수학여행 장소와 위인들에 대한 학습을 운영하였으며 진로체험여행 워크북을 제작하여 학생들이 알찬 체험여행을 할 수 있도록 하였다. 특히 이번 진로체험여행은 동성초등학교와 문경교육지원청의 지원금으로 학생들에게 전액 무료로 제공하여 학생들의 부담은 줄이고 교육의 만족도는 높일 수 있었다.
이번 진로체험여행에 참가한 5학년 전모 학생은 "서대문 형무소에 가보니 조사학습에서 공부한 유관순 열사의 마음이 더욱 와 닿아서 뭉클했다"며, "앞으로 자신도 꿈을 이루기 위해 포기 하지 않는 마음을 가져야 겠다"며 다짐하였다.
6학년 박모 학생은 "중앙박물관에서 유물을 설명해 주는 로봇을 보며 과거와 미래가 함께 있는 느낌이 들었다"며, "앞으로 자신도 로봇을 연구하여 나중에 미래 사람들이 자신의 로봇을 박물관에서 보는 것도 재미있겠다"며 들떠서 이야기하였다.
동성초등학교는 학생들이 농촌 학교에서도 체험과 경험을 통해 꿈을 키워 자신의 미래를 개척해 나아갈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오고 있다. 이번 진로체험여행 역시 동성초등학교의 이러한 노력이 드러난 교육 프로그램이다. 앞으로도 학생 중심의 다양한 교육활동을 통해 꿈을 펼쳐 나갈 동성초등학교 학생들의 미래를 기대해 본다.
|
|
문경시민신문 기자 ctn6333@hanmail.net - Copyrights ⓒ문경시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
|
|
|
|
실시간
많이본
뉴스
|
|
|
최신뉴스
|
|
경북도의회 문화환경위원회,APE.. |
‘정부의 미국산 사과 수입 검토.. |
[호서남초] 메타버스 활용 도로.. |
형님들과 함께해서 더 즐거운 요.. |
문경 산북중학교, 따뜻한 행복학.. |
문경여중, 마음 성장학교 운영.. |
제1회 경북문경연가 디카시공모전.. |
영순면새마을회, ‘사랑의 옥수수.. |
산북면새마을회 '아름다운 구슬땀.. |
영순면, 이장자치회의 개최 및 .. |
문경의 어머니들이 그려낸 인생의.. |
문경시, 찾아가는 안전취약계층 .. |
문경시, 2025년 일반음식점 .. |
세기미래기술㈜ 전병덕 대표, 고.. |
문경시 바르게살기운동, 2025.. |
문경시장애인종합복지관, KBS강.. |
경북교육청, ‘제54회 전국소년.. |
경상북도의회, 디지털 혁신으로 .. |
[논평] 영주 납 공장 시민 뜻.. |
폭염‧미세먼지도 걱정없는 모전초.. |
문경시, 민선 8기 취임 3주년.. |
우리는 안전지킴이, 도전! 안전.. |
문경서중, 폭염에 ‘식품 안전’.. |
문경교육지원청 직원 대상 심폐소.. |
문경교육지원청, 교(원)감 역량.. |
시립문경요양병원, “따뜻한 와플.. |
문경시 청년센터,‘청년들과 함께.. |
2025 문경문화예술회관 여름 .. |
농암1리 보듬마을 사회적 가족 .. |
문경청년공동작업장 및 셰어오피스.. |
“문경으로 오세요!”여름 대표축.. |
바르게살기운동 점촌3동위원회, .. |
점촌3동 새마을회, 흥덕생활공원.. |
땡볕아래 밭에서 제초작업하던 외.. |
'영강을 주목하라'..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