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점촌고등학교,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과 교육협력 협약체결
6월 5일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실장 정상철)과 「자율형 공립고 2.0」 운영을 위한
문경시민신문 기자 / ctn6333@hanmail.net 입력 : 2024년 06월 11일(화) 16:29
공유 :   
|
|  | | ↑↑ NULL | ⓒ 문경시민신문 | | 점촌고등학교(교장 함석돈)는 6월 5일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실장 정상철)과 「자율형 공립고 2.0」 운영을 위한 교육협력 협약식을 체결하였다.
현재의 지방은 자연적 인구감소, 사회적 인구 유출 등으로 지역소멸 위기가 가속화되고, 또한 디지털 대전환 및 학령인구 급감 등 급격한 사회변화에 따라 남아있는 모든 학생들을 미래사회의 인재로 양성해야 하는 시점에 이르고 있다. 이와 같이 지역소멸 위기 해소와 급격한 사회변화에 대처하는 방법으로 교육부에서는 지자체, 대학, 기업, 공공기관 등과의 협력을 바탕으로 공교육 혁신을 통하여 특색 있는 교육 모델을 운영하여 지역의 교육 여건을 개선하고, 지역의 정주 여건을 개선하는 일반고 교육 발전 모델 마련의 필요성을 느끼고 「자율형 공립고 2.0」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이에 발맞추어 점촌고등학교는 「자율형 공립고 2.0」운영을 위한 준비과정으로 교육과정·수업 등을 내실화하고, 지역의 공공기관과 유기적인 협력 관계 속에서 지역 맞춤형 교육과정 운영과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와 교육협력 협약 체결을 통해 교류·협력을 증진하기로 했다.
특히, 점촌고등학교는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의 전문가들과 생물과목과 연계된 공동교육과정 운영, 낙동강 살리기 봉사활동, 진로교육, 직업특강 등 다양한 교육활동을 전개하여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인재 양성을 위해 힘쓸 예정이다.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실장 정상철)은 “이번 협약은 점촌고등학교에서 생물에 관심을 가지고 생물분야를 발전시킬 인재를 양성할 수 있는 아주 좋은 기회”라며 “점촌고등학교와 앞으로도 더욱 긴밀한 교류를 통해 학생들의에게 도움이 되는 교육을 실시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점촌고등학교(교장 함석돈)는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소멸위기 해소를 위해 공교육 혁신을 통해서 지방교육 여건을 개선하고자 노력하겠으며, 다양한 교육과정과 진로특강 등을 통한 특색 있는 교육으로 학생들이 ‘지방에서 공부해도 성공할 수 있다’는 믿음을 가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
문경시민신문 기자 ctn6333@hanmail.net - Copyrights ⓒ문경시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
|
|
|
|
실시간
많이본
뉴스
|
|
|
최신뉴스
|
|
제2회 '돈달마을 꽃끼리정원 마.. |
동로면 파크골프회, 문경시장학회.. |
제35회 새재기 생활체육 전국 .. |
문경시,‘찾아가는 지적 민원 현.. |
문경경찰서, 여름철 재난 대비 .. |
문경소방서, 구조-화재진압대원 .. |
진남교반 솔 석부작.. |
점촌고등학교, 자율형 공립고 2.. |
‘이솝우화와 함께하는 문해력+’.. |
문경소방서 2025년 상반기 .. |
2024년 결혼이민자 직업훈련 .. |
문경소방서, 현장구급대원 “새 .. |
경북도의회 건설소방위원회, 주요.. |
북교육청, 2025 디지털 기반.. |
2025 경북 전통주&종가음식 .. |
2025년 다문화가족 한국정착 .. |
2025년 여름철 사과원 병해충.. |
목표가 있는 꿈은 행복하다... |
문경시 사랑의열매 나눔봉사단, .. |
문경시·남원시 바르게살기운동협의.. |
“10분 후에 집 앞 공원에서 .. |
점촌3동 자연보호협의회 가시박 .. |
25년 6월 산북면 이장자치회,.. |
산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 |
경북조리과학고등학교 문경읍지역사.. |
2025년 문경읍장기 게이트볼대.. |
[ 명사칼럼 ] 문경과 세계적인.. |
「다함께 친절한 문경 만들기」문.. |
iM뱅크 문경지점, 문경시장애인.. |
룰루랄라 생각 쑥쑥, 웃음 팡팡.. |
경북도의회 문화환경위, 2024.. |
“2025년도 종합청렴도 평가 .. |
문경시, 12개 시군과 한뜻으로.. |
국립공원공단 사칭한 물품 납품 .. |
문경새재 국민여가캠핑장, 친환..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