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5-06 오후 12:00:53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전체기사
커뮤니티
공지사항
결혼/돌
부고안내
 
뉴스 > 인물포커스 +크기 | -작게 | 이메일 | 프린트
문경약돌축산물명품화사업단<--->포항호미곶돌문어사업협동조합
지역 특산물 상생 교류 협력 MOU 체결
문경시민신문 기자 / ctn6333@hanmail.net입력 : 2021년 05월 03일(월) 11:50
공유 :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요즘에
ⓒ 문경시민신문
문경시(시장 고윤환) 문경약돌축산물융복합명품화사업단(이하 사업단)은 "2일 문경시청에서 고윤환 문경시장과 권용문 사업단장, 이명덕 호미곶돌문어사업협동조합 이사장 등 관계자 약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포항호미곶돌문어사업협동조합과 지역 특산물 상생 교류 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사업단은 문경약돌축산물의 판매를 촉진하고, 홍보 마케팅을 강화하기 위해 지역 향토자원들 간 상호 긴밀한 협력이 필요함을 인식, 포항 호미곶돌문어사업협동조합과 협력 관계를 구축하게 됐다.

이번 상생 교류 협력의 첫 활동으로 양측은 ‘원기회복 약돌삼합세트’를 공동 기획하고 4일 ‘문경장터 약돌 며느리’ 밴드를 통해 출시한다. 원기회복 약돌삼합세트는 문경약돌돼지 삼겹살(500g)과 호미곶 돌문어(250g), 오미자명이나물(200g) 등 세 가지 제철 식재료의 조화를 즐길 수 있는 패키지 상품으로 배송비 포함 33,000원에 판매되며 11일부터 순차 배송된다.

제철 맞은 돌문어와 명이나물을 문경약돌돼지와 함께 ‘삼합’으로 먹으면 색다른 맛을 즐길 수 있다. 문경약돌돼지는 문경의 특산물인 거정석(약돌)을 사료에 섞어 먹여 셀레늄과 불포화지방산, 필수 아미노산 등의 영양소가 풍부하다. 또한 돼지고기 특유의 냄새가 없고 육질이 탱탱해 쫄깃하면서도 부드러운 식감을 자랑한다.

문경약돌돼지와 새로운 조화를 이룰 포항 호미곶 돌문어는 원양산이 아닌 동해에서 건져 올린 자연산 문어다. 타우린이 풍부해 나른한 봄철 원기 회복을 도와주며, 콜레스테롤 배출과 빈혈 방지, 시력 회복 등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보양식으로도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문경의 삼겹살과 포항의 돌문어가 만난 것처럼, ‘오미자명이나물’도 문경과 울릉도 특산물과의 만남으로 탄생했다. 울릉도 특산물 명이나물을 문경 특산물인 오미자로 절여 입맛을 돋우는 감칠맛과 상큼함이 특징이다. 명이나물에 삼겹살이나 돌문어를 싸 먹으면 기름기와 냄새를 잡아주어 더욱 깔끔한 맛을 느낄 수 있다.

원기 회복 약돌삼합세트는 문경 특산물과 인근 포항, 울릉도 특산물의 매칭을 시도했다는 점에서 눈길을 끌고 있다. 사업단은 경북·경남 등 인근 지역 특산물과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다양한 제철 식재료를 연구하고 기획 세트로 선보일 계획이다.

앞서 사업단은 코로나 19에 대응하고자 비대면 판매를 강화, 밴드를 통해 다양한 기획 상품을 내놓고 있다. 지난 설에는 ‘문경약돌한우 설 선물세트’를 선보였으며, 삼겹살데이(33데이)를 맞아 문경약돌돼지 삼겹살과 문경 생미나리를 한데 묶은 ‘문경약돌돼지 33데이 콤보팩’을 출시하고 추가 판매 분까지 완판한 바 있다.

권용문 문경약돌축산물융복합명품화사업단장은 “이번 포항호미곶돌문어사업협동조합과의 협력 관계 구축은 문경약돌축산물은 물론, 인근 지역 농·어민들의 소득 증진까지 이끌어낼 수 있는 상생 방안이라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며, “‘원기회복 약돌삼합세트’ 출시를 시작으로 제철 맞은 건강한 지역 향토 특산물들과의 공동 상품 기획을 통해 소비자들의 건강한 미식생활을 충족시키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문경시민신문 기자  ctn6333@hanmail.net
- Copyrights ⓒ문경시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문경새재 케이블카, 안전기원제로..
2025 문경찻사발축제, 성대한..
부처님께 간절히 청원 드리옵니다..
성폭력범죄의 처벌등에 관한 특례..
문경시, 2025년 농어민수당 ..
대통령 선거에 문경 지역공약 채..
새재포럼 ‘문경 역사의 미’라는..
「문경시, 공원행복경로당 준공식..
2025년 경북 산불 피해 복구..
문경시, 2025년 건물번호판 ..
최신뉴스
문경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멘토-..  
문경시, 제103회 어린이날 대..  
'저출생 부담타파, 나도 아이도..  
멈추지 않는 YES 봉사로 산북..  
경북 초대형 산불, 초고속 회복..  
경북도, 제103회 어린이날 기..  
한인 경제인 화합의 장’2025..  
부처님께 간절히 청원 드리옵니다..  
문경시종합자원봉사센터,‘자원봉사..  
경북도, 민원 서비스 향상을 위..  
아버지..  
문경署, 문경찻사발축제 ‘찾아..  
문경시보건소, 어린이 한의약 건..  
문경새재 케이블카, 안전기원제로..  
신현국 문경시장,‘중앙공원 정비..  
“청소년 진로탐색의 꽃을 피우다..  
2025년 경북 산불 피해 복구..  
문경찻사발축제, 고향사랑기부와 ..  
2025 행복1번지 점촌5동 한..  
2025 문경찻사발축제 주요행사..  
임이자 당협위원장, 국민의힘 상..  
2025 청소년 나라사랑 안보현..  
[호서남초] 2025학년도 호서..  
[호서남초]‘제26회 증평인삼배..  
한마음으로 뛰고 웃는 호계교육 ..  
가족과 함께 웃고 달린 하루, ..  
함께 지키고 함께 찾는 사제동행..  
유아들에게 웃음과 행복을 선사한..  
문경시정신건강복지센터 문경제일..  
문경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특별주..  
2025년 경북 산불 피해 복구..  
문경시, 2025년 건물번호판 ..  
마성면 새마을회, 선진지 견학..  
영순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어린이..  
문경읍과 문경의용소방대, 합동 ..  

인사말 광고문의 제휴문의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개인정보취급방침 찾아오시는 길 청소년보호정책 구독신청 기사제보
상호: 문경시민신문 / 사업자등록번호: 511-81-08345/ 주소: 문경시 마성면 신현1길 20번지 / 등록일 : 2013년4월29일 / 발행인.편집인: 김정태
mail: ctn6333@daum.net / Tel: 054-553-8118 / Fax : 054-553-2168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261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정태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