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020학년도 지역 연계 예술교육 프로그램 운영
쿵덕쿵! 옛 가락으로 예술을 사랑하는 마음을 길러요.
문경시민신문 기자 / ctn6333@hanmail.net 입력 : 2020년 11월 12일(목) 14:40
공유 :   
|
|  | | ⓒ 문경시민신문 | | 동성초등학교(교장 남재국)은 11일 동성 샛별관에서 전교생을 대상으로 ‘2020학년도 지역연계 예술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지역 연계 예술교육 프로그램은 지역 예술가와 함께하는 예술 활동을 통해 창의력을 발휘하고 예술적 감성을 함양하는 지역특화 예술 프로그램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문경교육지원청이 주관하였으며, 문경에 위치한 ‘에코 농악단’과의 협력으로 실시되었다. ‘에코 농악단’은 ‘하늘재’라는 이름으로 활동하고 있는 지역 내 풍물단으로 전국 단위 국악대회에서 수상하기도 하는 등 그 탁월함을 인정받고 있는 단체이다.
동성초등학교는 평소 1인 1악기 활동을 통한 국악 활동을 운영하고 있어 학생들 중 88%가 방과후 및 틈새시간에 풍물, 사물놀이, 가야금 동아리에 참가하고 있다.
이에 이번 지역 연계 예술교육 프로그램이 학생들에게 더욱 뜻깊을 수 있었다. 학생들은 평소 자신이 알고 있던 가락을 지역 예술가와 함께 나누기도 하고 그룹 체험을 통해 더 알아가는 기회를 가졌다. 또한 평소 접하기 어려웠던 거문고, 태평소 등의 국악기 체험을 통해 우리 국악의 다양한 모습을 만나보았다.
학생들은 지역 예술가와의 그룹 체험 후 전교생이 함께하는 풍물 공연을 펼치며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였다.
3학년 김모 학생은 "평소 열심히 연습했던 영남 풍물을 함께 하니까 더욱 신난다"며 지역 연계 예술교육 프로그램에 높은 만족도를 나타내었다.
6학년 이모 학생은 "학교 풍물단에서 상쇠를 하고 있는데 오늘 선생님과 수업하니까 잘못된 부분도 고칠 수 있어서 좋았다"며, "이번 활동이 동아리 활동에 도움이 되었다"고 이야기하였다. 체험 후에는 국악 공연을 관람하며 국악 가락에 함께 심취해 보았다.
동성초등학교는 평소 동아리 및 방과후 활동을 통해 다양한 예술교육 활동을 펼쳐 나가고 있다.
이번 지역 연계 예술교육 프로그램 역시 그러한 노력의 일환으로 학생들에게 체험을 통해 예술을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며 우리의 것을 아끼고자 다짐하는 계기가 되었다. 앞으로도 동성초등학교는 예술을 통해 학생들이 바르고 고운 마음을 가꿔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할 방침이다.
|
|
문경시민신문 기자 ctn6333@hanmail.net - Copyrights ⓒ문경시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
|
|
|
|
실시간
많이본
뉴스
|
|
|
최신뉴스
|
|
경북 초대형 산불, 초고속 회복.. |
경북도, 제103회 어린이날 기.. |
한인 경제인 화합의 장’2025.. |
부처님께 간절히 청원 드리옵니다.. |
문경시종합자원봉사센터,‘자원봉사.. |
경북도, 민원 서비스 향상을 위.. |
아버지.. |
문경署, 문경찻사발축제 ‘찾아.. |
문경시보건소, 어린이 한의약 건.. |
문경새재 케이블카, 안전기원제로.. |
신현국 문경시장,‘중앙공원 정비.. |
“청소년 진로탐색의 꽃을 피우다.. |
2025년 경북 산불 피해 복구.. |
문경찻사발축제, 고향사랑기부와 .. |
2025 행복1번지 점촌5동 한.. |
2025 문경찻사발축제 주요행사.. |
임이자 당협위원장, 국민의힘 상.. |
2025 청소년 나라사랑 안보현.. |
[호서남초] 2025학년도 호서.. |
[호서남초]‘제26회 증평인삼배.. |
한마음으로 뛰고 웃는 호계교육 .. |
가족과 함께 웃고 달린 하루, .. |
함께 지키고 함께 찾는 사제동행.. |
유아들에게 웃음과 행복을 선사한.. |
문경시정신건강복지센터 문경제일.. |
문경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특별주.. |
2025년 경북 산불 피해 복구.. |
문경시, 2025년 건물번호판 .. |
마성면 새마을회, 선진지 견학.. |
영순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어린이.. |
문경읍과 문경의용소방대, 합동 .. |
문경대학교 캠퍼스‘보랏빛 향기와.. |
닭치고 노쇼(No Show)? .. |
[호서남초] 서울에서의 즐거운 .. |
소중한 학교생활을 되새겨봐요!..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