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020학년도 지역 연계 예술교육 프로그램 운영
쿵덕쿵! 옛 가락으로 예술을 사랑하는 마음을 길러요.
문경시민신문 기자 / ctn6333@hanmail.net 입력 : 2020년 11월 12일(목) 14:40
공유 :   
|
|  | | ⓒ 문경시민신문 | | 동성초등학교(교장 남재국)은 11일 동성 샛별관에서 전교생을 대상으로 ‘2020학년도 지역연계 예술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지역 연계 예술교육 프로그램은 지역 예술가와 함께하는 예술 활동을 통해 창의력을 발휘하고 예술적 감성을 함양하는 지역특화 예술 프로그램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문경교육지원청이 주관하였으며, 문경에 위치한 ‘에코 농악단’과의 협력으로 실시되었다. ‘에코 농악단’은 ‘하늘재’라는 이름으로 활동하고 있는 지역 내 풍물단으로 전국 단위 국악대회에서 수상하기도 하는 등 그 탁월함을 인정받고 있는 단체이다.
동성초등학교는 평소 1인 1악기 활동을 통한 국악 활동을 운영하고 있어 학생들 중 88%가 방과후 및 틈새시간에 풍물, 사물놀이, 가야금 동아리에 참가하고 있다.
이에 이번 지역 연계 예술교육 프로그램이 학생들에게 더욱 뜻깊을 수 있었다. 학생들은 평소 자신이 알고 있던 가락을 지역 예술가와 함께 나누기도 하고 그룹 체험을 통해 더 알아가는 기회를 가졌다. 또한 평소 접하기 어려웠던 거문고, 태평소 등의 국악기 체험을 통해 우리 국악의 다양한 모습을 만나보았다.
학생들은 지역 예술가와의 그룹 체험 후 전교생이 함께하는 풍물 공연을 펼치며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였다.
3학년 김모 학생은 "평소 열심히 연습했던 영남 풍물을 함께 하니까 더욱 신난다"며 지역 연계 예술교육 프로그램에 높은 만족도를 나타내었다.
6학년 이모 학생은 "학교 풍물단에서 상쇠를 하고 있는데 오늘 선생님과 수업하니까 잘못된 부분도 고칠 수 있어서 좋았다"며, "이번 활동이 동아리 활동에 도움이 되었다"고 이야기하였다. 체험 후에는 국악 공연을 관람하며 국악 가락에 함께 심취해 보았다.
동성초등학교는 평소 동아리 및 방과후 활동을 통해 다양한 예술교육 활동을 펼쳐 나가고 있다.
이번 지역 연계 예술교육 프로그램 역시 그러한 노력의 일환으로 학생들에게 체험을 통해 예술을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며 우리의 것을 아끼고자 다짐하는 계기가 되었다. 앞으로도 동성초등학교는 예술을 통해 학생들이 바르고 고운 마음을 가꿔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할 방침이다.
|
|
문경시민신문 기자 ctn6333@hanmail.net - Copyrights ⓒ문경시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
|
|
|
|
실시간
많이본
뉴스
|
|
|
최신뉴스
|
|
문경 점촌역 광장에서 8.15광.. |
경북도, 제3회 추가경정 예산 .. |
문경소방서 의용소방대, 충남 서.. |
경북도, 제80주년 광복절 경축.. |
제80주년 광복절 경축사.. |
경북교육청, 2025. 9. 1.. |
문경교육지원청 2025년 문경지.. |
2025학년도 특수교육 지원인력.. |
호계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역량.. |
영순면 새마을회, 여름맞이 제초.. |
문경시 지역아동센터 아동화합한마.. |
‘어르신 스포츠 시설 이용료 지.. |
문경경찰서, 제2차 선도심사위원.. |
문경차사랑회 창립총회 개최.. |
점촌 중앙로타리클럽, “주거환경.. |
문경시립모전도서관, 원어민과 함.. |
문경오미자축제 미각체험관 부스 .. |
문경시보건소, 스텝박스 운동 교.. |
‘요리쿡 조리쿡 건강 간식 만들.. |
한국전력공사 경북본부, 문경시에.. |
문경시청육상단 한국신기록 제조기.. |
문경시, ‘2025 인구주택총조.. |
문경시, 찾아가는 지적 민원 현.. |
개구리밥.. |
문경시종합자원봉사센터, 복(福).. |
문경시의회, 경남 산청군 수해피.. |
경북교육청, 광복 80주년 기념.. |
경북도, 새정부‘국민보고대회’대.. |
임이자 기재위원장 · 조지연 국.. |
문경대학교 거버넌스협력센터, 인.. |
문경교육지원청 학생맞춤통합지원 .. |
문경시 ㈜다미(김선식 대표), .. |
경북교육청, “유아교육진흥원 전.. |
문경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검정고.. |
오감만족 2025 문경새재 맨발..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