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백설공주가 사랑한 문경사과의 새로운 변신!
캐릭터 및 브랜드 디자인 리뉴얼로 문경사과 브랜드 가치 강화
문경시민신문 기자 / ctn6333@hanmail.net 입력 : 2020년 05월 21일(목) 15:09
공유 :   
|
|  | | ⓒ 문경시민신문 | | 문경시농업기술센터(소장 김옥기)는 백설공주가 사랑한 문경사과 네트워크 사업단(단장 권순용)이 추진 중인 6차 산업 지역단위 네트워크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문경사과 브랜드인 '백설공주가 사랑한 문경사과' 캐릭터와 브랜드 디자인 리뉴얼을 완료해 특허청에 상표 출원했다.
백설공주가 사랑한 문경사과 상표는 지난 2009년 문경사과 및 사과가공품의 공동브랜드로 개발해 지난 2010년 특허청에 상표등록했으며, 10년 동안 문경사과축제, 국내외 식품박람회, 소비자 행사 등을 통해 문경사과 브랜드로 당당히 자리잡아 왔다.
하지만, 시대의 흐름과 소비자의 니즈 변화, 브랜드 노후화에 따른 경쟁력 약화에 대응하고자 디자인 리뉴얼을 통해 브랜드에 새로운 가치를 부여하고 이미지를 재창조해 유사캐릭터와의 차별화 및 상징적 디자인으로 문경사과의 인지도를 향상시키고 최종적으로 소비를 촉진시키는 것이 목표이다.
백설공주가 사랑한 문경사과 브랜드 가공제품은 농산물품질관리기관으로부터 인증을 받은 농장에서 재배한 사과 중 당도 13브릭스 이상, 과육의 흠집이 거의 없는 원료만을 사용해야 한다.
또한 사과주스플랜트를 비롯한 생산시설의 HACCP 인증 취득으로 엄격한 위생관리기준 및 안전한 가공제품 생산기반으로 향후 소비자 신뢰도 향상과 생산농가의 소득증대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권순용 단장은 “단순히 브랜드의 시각적인 변화뿐만 아니라, 전략적인 성공브랜드로 더욱 거듭나고자 이번 사업으로 브랜드 디자인 리뉴얼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며, “새롭게 개발한 브랜드 캐릭터 디자인을 통해 신선함을 부각시키고 소비자의 구매의욕을 높여 사과농가와 사과가공업체에 황금바람이 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옥기 농업기술센터소장은 “백설공주 캐릭터 시스템 재구축을 통한 생산제품의 일관되고 통일된 이미지 사용으로 효율적인 브랜드 관리와 타 지역 사과가공식품과의 차별화를 통해 장기적인 상품발전으로 문경사과의 위상을 견고히 하겠다”고 밝혔다.
|
|
문경시민신문 기자 ctn6333@hanmail.net - Copyrights ⓒ문경시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
|
|
|
|
실시간
많이본
뉴스
|
|
|
최신뉴스
|
|
문경시종합자원봉사센터, 2025.. |
문경대학교 간호학과, 해부학(카.. |
중앙공원 정비사업 준공식 개최!.. |
제8회 지음묵연전 개최, 문경 .. |
아이들이 행복한 점촌1동,「꿈꾸.. |
호계면 자연보호협의회, 하천쓰레.. |
경북도, 2025년 하반기 4급.. |
「호국보훈의 달」맞아 점촌중학교.. |
(기고문) 여름철 호우·장마, .. |
삶의 아픔과 희망을 노래한 시인.. |
가은고, 「2025 미니 교육과.. |
[호서남초] 호서남 봄누리 늘봄.. |
경북교육청, ‘경북글로벌교류단’.. |
[논평] 서민 지방살리는 추경,.. |
문경소방서, 신규임용 예정 의용.. |
경북 2.0 대전환 전략 마련... |
운전면허 적성검사 조기수검 홍보.. |
마성면 새마을회, 사랑의 감자 .. |
영순면새마을회, 도로변 제초작업.. |
문경읍 새마을회, 아름다운 문경.. |
문경읍 이장자치회 교통안전 캠페.. |
2025 문경시 일자리 박람회 .. |
문경시, 드라마·영화 촬영지 로.. |
문경시파크골프회 이상열 회원, .. |
2025년 청소년안전망 2차 청.. |
박경규, 제15대 대한노인회 문.. |
경북도, 지방 현장 우수 저출생.. |
문경경찰서, 청소년 참여 정책자.. |
[호서남초] 배드민턴 스포츠클럽.. |
[호서남초] 문경교육지원청 지원.. |
문경소방서·소방안전협의회 화재예.. |
초,중등학생‘2025년 제8회 .. |
제2회 '돈달마을 꽃끼리정원 마.. |
동로면 파크골프회, 문경시장학회.. |
제35회 새재기 생활체육 전국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