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백설공주가 사랑한 문경사과의 새로운 변신!
캐릭터 및 브랜드 디자인 리뉴얼로 문경사과 브랜드 가치 강화
문경시민신문 기자 / ctn6333@hanmail.net 입력 : 2020년 05월 21일(목) 15:09
공유 :   
|
|  | | ⓒ 문경시민신문 | | 문경시농업기술센터(소장 김옥기)는 백설공주가 사랑한 문경사과 네트워크 사업단(단장 권순용)이 추진 중인 6차 산업 지역단위 네트워크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문경사과 브랜드인 '백설공주가 사랑한 문경사과' 캐릭터와 브랜드 디자인 리뉴얼을 완료해 특허청에 상표 출원했다.
백설공주가 사랑한 문경사과 상표는 지난 2009년 문경사과 및 사과가공품의 공동브랜드로 개발해 지난 2010년 특허청에 상표등록했으며, 10년 동안 문경사과축제, 국내외 식품박람회, 소비자 행사 등을 통해 문경사과 브랜드로 당당히 자리잡아 왔다.
하지만, 시대의 흐름과 소비자의 니즈 변화, 브랜드 노후화에 따른 경쟁력 약화에 대응하고자 디자인 리뉴얼을 통해 브랜드에 새로운 가치를 부여하고 이미지를 재창조해 유사캐릭터와의 차별화 및 상징적 디자인으로 문경사과의 인지도를 향상시키고 최종적으로 소비를 촉진시키는 것이 목표이다.
백설공주가 사랑한 문경사과 브랜드 가공제품은 농산물품질관리기관으로부터 인증을 받은 농장에서 재배한 사과 중 당도 13브릭스 이상, 과육의 흠집이 거의 없는 원료만을 사용해야 한다.
또한 사과주스플랜트를 비롯한 생산시설의 HACCP 인증 취득으로 엄격한 위생관리기준 및 안전한 가공제품 생산기반으로 향후 소비자 신뢰도 향상과 생산농가의 소득증대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권순용 단장은 “단순히 브랜드의 시각적인 변화뿐만 아니라, 전략적인 성공브랜드로 더욱 거듭나고자 이번 사업으로 브랜드 디자인 리뉴얼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며, “새롭게 개발한 브랜드 캐릭터 디자인을 통해 신선함을 부각시키고 소비자의 구매의욕을 높여 사과농가와 사과가공업체에 황금바람이 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옥기 농업기술센터소장은 “백설공주 캐릭터 시스템 재구축을 통한 생산제품의 일관되고 통일된 이미지 사용으로 효율적인 브랜드 관리와 타 지역 사과가공식품과의 차별화를 통해 장기적인 상품발전으로 문경사과의 위상을 견고히 하겠다”고 밝혔다.
|
|
문경시민신문 기자 ctn6333@hanmail.net - Copyrights ⓒ문경시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
|
|
|
|
실시간
많이본
뉴스
|
|
|
최신뉴스
|
|
문경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멘토-.. |
문경시, 제103회 어린이날 대.. |
'저출생 부담타파, 나도 아이도.. |
멈추지 않는 YES 봉사로 산북.. |
경북 초대형 산불, 초고속 회복.. |
경북도, 제103회 어린이날 기.. |
한인 경제인 화합의 장’2025.. |
부처님께 간절히 청원 드리옵니다.. |
문경시종합자원봉사센터,‘자원봉사.. |
경북도, 민원 서비스 향상을 위.. |
아버지.. |
문경署, 문경찻사발축제 ‘찾아.. |
문경시보건소, 어린이 한의약 건.. |
문경새재 케이블카, 안전기원제로.. |
신현국 문경시장,‘중앙공원 정비.. |
“청소년 진로탐색의 꽃을 피우다.. |
2025년 경북 산불 피해 복구.. |
문경찻사발축제, 고향사랑기부와 .. |
2025 행복1번지 점촌5동 한.. |
2025 문경찻사발축제 주요행사.. |
임이자 당협위원장, 국민의힘 상.. |
2025 청소년 나라사랑 안보현.. |
[호서남초] 2025학년도 호서.. |
[호서남초]‘제26회 증평인삼배.. |
한마음으로 뛰고 웃는 호계교육 .. |
가족과 함께 웃고 달린 하루, .. |
함께 지키고 함께 찾는 사제동행.. |
유아들에게 웃음과 행복을 선사한.. |
문경시정신건강복지센터 문경제일.. |
문경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특별주.. |
2025년 경북 산불 피해 복구.. |
문경시, 2025년 건물번호판 .. |
마성면 새마을회, 선진지 견학.. |
영순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어린이.. |
문경읍과 문경의용소방대, 합동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