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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경약돌한우돼지 브랜드 설문조사, 응답자 90% “호감 간다.”
설문조사 결과 취식 및 구입 만족도 80%, 구입 의향 84%로 나타나...
문경시민신문 기자 / ctn6333@hanmail.net 입력 : 2019년 10월 29일(화) 16: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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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 문경시민신문 | | 문경약돌축산물 융복합 명품화 사업단(단장 권용문)은 지난 19일 문경새재도립공원 일원에서 진행되는 문경 사과장터에 참가해 홍보부스를 운영하고, 무료 시식행사와 함께 방문객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설문조사에는 문경 사과장터 방문객 가운데, 총 491명이 참여했으며, 문경약돌한우돼지 요리를 직접 시식하고 통합브랜드로고를 확인한 후 설문에 임했다.
설문조사 결과, 문경약돌한우돼지 브랜드에 대해 26%(123명)의 응답자는 “매우 호감 간다"고 답했으며, 64%(302명)는 “호감 간다”고 응답해 90%에 달하는 호감도를 나타냈다.
또 80%의 소비자들은 시식 후 “매우 만족” 또는 “만족한다"는 반응을 보였다. 84%의 응답자들은 "문경약돌한우돼지를 직접 구입할 의향이 있다"고 밝혔다.
새로 선보인 문경약돌한우돼지 브랜드 통합로고에 대해서는 23%(107명)가 “매우 호감”이라고 답했으며, 59%(279명)는 “호감 간다”고 응답해 전체적으로 82%에 달하는 높은 호감도를 보였다.
응답자들은 설문조사를 통해 문경약돌한우돼지에 대해 다양한 반응을 전했다. “고기가 야들야들하다”, “육질이 연하고 부드럽다”, “맛이 담백하고 특유의 냄새가 나지 않아 좋다” 등 맛과 품질에 만족한다는 의견이 많았다.
이밖에 “전국 어디서나 구입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 “홍보가 수도권까지 확대되면 판매가 더 많이 이루어질 것 같다” 등 판매처 확대와 홍보 활성화를 원하는 의견도 다수 접수됐다.
문경약돌축산물 융복합 명품화 사업단 권용문 단장은 "설문조사를 통해 소비자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브랜드 경쟁력을 더욱 강화하겠다”며, “미네랄이 키운 자연의 맛, 문경약돌한우돼지가 전국적으로 사랑받을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홍보에 나서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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