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학부모님과 함께하는 ‘농암교육가족 가을 체험학습’ 실시l
2019 디지털교과서 선도학교 현장 학습 연계
문경시민신문 기자 / ctn6333@hanmail.net 입력 : 2019년 10월 29일(화) 15:23
공유 :   
|
|  | | ⓒ 문경시민신문 | | 농암초등학교(교장 구본일)는 24일 오전 8시부터 오후 7시까지 본-분교 전교생과 병설유치원생, 그리고 참가 신청한 학부모님과 가족 약 150명을 대상으로 용인 에버랜드로의 ‘농암교육가족 가을 체험학습’을 다녀왔다.
이번 체험학습에는 교직원, 학생들과 함께 약 60명의 학부모(가족)님들도 동행하여 작은 학교의 장점인 ‘가족과 함께하는 체험행사’를 가질 수 있었으며 디지털교과서 선도학교 운영 활성화를 위한 현장 학습과도 연계하여 선도학교 운영에 대한 관심 제고와 홍보 효과를 높이는 기회가 되기도 하였다.
오전 10시 30분에 용인 에버랜드에 도착하여 사제동행, 또는 가족별로 화창한 가을 날씨 속에서 자유로이 놀이 시설과 공연, 동-식물을 관람하는 일정으로 오후 3시 30분까지 약 5시간 동안 진행되었다. 디지털교과서 선도학교 현장학습 활동으로는 학생들이 사전에 학습 커뮤니티인 위두랑에 학년별로 ‘동물, 식물, 가을, 여가생활’ 등의 과학, 사회 교과 관련 주제로 사전 조사 활동과 현장 학습 후에 체험보고서를 올려서 서로 발표하기로 하였다.
체험학습에 참여한 본교 5학년 이모 학생의 어머니는 “화창한 가을 날씨 속에 딸과 함께 학교 행사에 참여해서 기분이 좋았다. 같이 다니면서 정겨운 시간을 가질 수 있었고, 다른 학부모님들과도 자녀 교육에 대해서 소통할 수 있었던 좋은 시간이었다. 전인교육을 위해서 작은 학교를 선택했는데, 다양한 참여형 교육과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농암 교육에 만족한다”고 소감을 말하였다.
구본일 교장은 “작은 학교 살리기를 위해서 매년 1회 이상의 학부모 참여 체험학습을 실시하고 있다. 각종 학교 교육활동에 학부모님들의 참여를 통해서 소통하고 적극적으로 의견을 수용하여 교육과정을 운영하고자 한다”고 취지를 말하였다.
농암초등학교에서의 이번 가을 체험 학습은 많은 학부모와 학생 가족의 참여를 통해서 디지털교과서 선도학교 운영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홍보를 할 수 있었을 뿐만 아니라, ‘학부모와 함께할 수 있다는’ 작은 학교만의 장점을 살린 특색 있는 체험학습활동으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
|
문경시민신문 기자 ctn6333@hanmail.net - Copyrights ⓒ문경시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
|
|
|
|
실시간
많이본
뉴스
|
|
|
최신뉴스
|
|
경북도, 유튜버 쯔양과 함께 관.. |
이 도지사, “청렴하고 떳떳한 .. |
202년 문경시척수장애인협회 생.. |
장애인 공무원, 전화로 퇴직급여.. |
반도체 인재 꿈꾸며… 점촌고 동.. |
프랑스입양 장금순(61 )씨 문.. |
뮤지컬 ‘오즈의 의류 수거함’공.. |
문경시, 취약계층 위해 ‘찾아가.. |
문경시, 벚나무 사향하늘소 방제.. |
제41회 대통령기 전국 탁구대회.. |
문경시, 스포츠 인권 및 4대 .. |
문경시 드림스타트, 아동 하계수.. |
문경시, 2025년 지적재조사 .. |
가은읍, ‘찾아가는 소비쿠폰 신.. |
경북교육청, 학습권 보장과 교육.. |
무엇을 위한 ‘소설 수사’인가!.. |
문경시가족센터, 의사소통 및 언.. |
중복 연작 (다섯 편).. |
[논평] 국민의힘 경북도의회, .. |
문경시선관위, 2025년도 하반.. |
2025년 여름방학 찾아가는 한.. |
영화관 문화 체험 실시.. |
문경시종합자원봉사센터,‘쿨(co.. |
문경서, 여름철 다중이용시설 불.. |
문경새재관리사무소, 여름 무더위.. |
문경시, 경상북도와 투자 활성화.. |
문경 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 |
점촌5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 |
산북면 새마을회, 사랑의 영농작.. |
영순면 주민자치위원회 환경정화 .. |
경북교육청, 유보통합 이전 ‘모.. |
경북교육청, ‘2025 사제동행.. |
박순범 도의원, 경상북도 저출생.. |
문경시, '람사르습지 도시'공식.. |
문경시, 임이자 국회 기획재정위..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