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5-26 오전 06:38:05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전체기사
커뮤니티
공지사항
결혼/돌
부고안내
 
뉴스 > 학교소식 +크기 | -작게 | 이메일 | 프린트
가은초, 학생들과 선생님이 한마음 한뜻으로 응원한 축구경기
원어민과 함께하는 즐거운 영어버스 및 영어교실 체험
현장 맞춤형 컨설팅 장학
문경시민신문 기자 / ctn6333@hanmail.net입력 : 2019년 06월 03일(월) 13:57
공유 :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요즘에
ⓒ 문경시민신문
가은초등학교(교장 권미숙)에서는 다문화학생, 문화체험 필요학생, 참여희망 학생과 선생님들이 지난달 29일 오후 7시부터 실시되는 상주상무 대 경남FC의 프로축구 경기 관람을 함께했다.

초등학생 74명과 권미숙 교장 외 교직원 15명이 함께 약 2시간 정도 프로축구를 관람하며 힘차게 소리치고 응원하며 이야기를 나눠 한국 문화 습득을 촉진시키고 또한 자연스럽게 나눔과 어울림을 통해 이해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경기를 관람한 6학년 남모 학생은 “선생님과 친구들이 한 목소리로 ‘상주~상무’를 외칠 때 가슴 속이 시원했고 전광판에 가은초등학교 환영합니다가 나올 때 가슴이 뭉클했다”며, “구호도 외치고 응원가를 목청껏 불러서 목은 쉰 것 같지만, 선생님이랑 더 친해지고 친구들과 함께해 재밌다”고 말하며 즐거운 학교생활을 기대했다.

또한, 학생들의 안전을 위해 e학습터를 활용하여 사전 안전교육을 실시하고 경기관람 예절을 익혔다. 이동 중 발생할 수 있는 사고를 철저히 예방하며, 늦은 저녁에 귀가하는 학생들을 위해 선생님 및 부모님과 귀가 동행을 협력했다.

가은초 권미숙 교장은 “선생님과 학생이 하나의 마음이 되고, 다문화학생들이 학교생활에 보다 더 잘 적응하고 친구들과 친해질 수 있는 계기가 되어 의미 깊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지역사회의 문화시설을 선생님과 학생이 함께 즐기며 다양한 느낌을 공유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었으며, 즐겁고 행복한 시간을 나누고 서로를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 문경시민신문
가은초등학교는 칠곡 영어마을 주관으로 지난달 27~31일까지 총 3일간 본교 3~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영어체험교실을 운영하였다.

영어교육인프라가 취약한 농산어촌 소규모 학교를 대상으로 실시하는 찾아가는 영어체험교실은 영어버스 및 영어교실 체험활동 프로그램 운영을 통하여 본교 학생들에게 영어에 대한 다양한 친숙한 경험을 제공해주었다.

영어버스 및 영어교실 수업을 학년별 2시간씩 크로스로 실시된 이번 프로그램에서 학생들은 원어민 선생님과 함께 영어버스 및 영어교실에서 영어노래와 춤 배우기, 영어 동화책 읽기, 가방 만들기 등 다양한 영어체험 활동을 통하여 영어에 대한 자신감을 키울 수 있었다.

6학년 남모 학생은 “평소에 영어체험 활동을 접하기 어려웠는데, 우리 학교로 원어민 선생님이 오셔서 영어버스 및 영어교실에서 다양한 영어체험 활동을 통하여 평소 영어를 어렵게 생각했던 마음이 바뀌게 되었고, 영어에 대한 자신감이 조금 더 생겼다. 이런 영어체험 프로그램에 좀 더 자주 참여할 수 있으면 좋겠다”고 하였다.

ⓒ 문경시민신문
가은초등학교는 지난달 29일 오후 1시부터 오후 4시까지 희양분교에서 현장 맞춤형 컨설팅 장학을 실시하였다. 김준엽 선생님이 놀이중심학습을 적용한 6학년 도덕 전담 수업을 공개한 뒤 문경초등학교 수석교사 이은정 컨설턴트와 함께 수업협의 및 놀이중심학습 연수를 하는 시간을 가졌다.

본교에서 수업이 없는 많은 선생님께서 김준엽 선생님의 첫 컨설팅 장학을 위하여 참관을 하였다. 어려운 도덕 공개 수업을 3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놀이중심학습을 적용하여 수업을 한다는 것에 선생님의 열정을 엿볼 수 있었다. 또한 나눔과 봉사라는 어려운 주제를 놀이를 통해서 능수능란하게 수업을 하였다. 선생님의 동기유발 및 놀이활동을 통하여 즐겁게 성취기준을 달성하는 모습을 참관하면서 행복한 교실 모습을 엿볼 수 있었다. 그리고 컨설턴트와 본교 교사들이 수업 역량 함양을 위한 진지한 협의회 시간 및 다양한 놀이 연수를 통하여 유익하면서 몰입도 있는 컨설팅 장학이 이뤄졌다.

김준엽 선생님은 “소극적인 3명의 아이들을 수업에 참여시키는 것이 어려웠다. 이은정 수석교사 컨설턴트의 사전 협의 및 지도를 통한 도덕과 놀이활동 적용을 통하여 어느 정도 학생들이 수업에 참여하면서 성취기준을 달성할 수 있었던 것 같다. 그리고 수업 협의회 및 놀이 연수를 통하여 도덕과 뿐만 아니라, 다른 교과에 놀이중심학습 적용할 수 있는 활동들을 알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하였다.
문경시민신문 기자  ctn6333@hanmail.net
- Copyrights ⓒ문경시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문경시 구, 도심지역의 새로운 ..
점촌의 뿌리! 호서남의 부활을 ..
전 전OO 문화원장 벌금 700..
가은읍"왜 우리 안 불렀어" 문..
신현국문경시장 국제군인스포츠위원..
조선요 문산김영식 사기장 '동양..
「2025 문경찻사발축제」새로운..
범초이(최형범)문경문화원 개인전..
문경시 고등부 배드민턴팀, 제6..
[ 명사칼럼 ]민주주의 국가는 ..
최신뉴스
점촌점빵길 토요장 열기 활활! ..  
도 무형유산 모전들소리 공개행사..  
문경 운강이강년의병대장기념사업회..  
멸종위기종 쇠똥구리 가은읍 갈전..  
더불어민주당 주요인사 경북 집중..  
경북도, KOTRA와 APEC ..  
구미 형곡초등학교 학생들 경북도..  
김문수, 상주‧문경 집중유세“기..  
박열의사기념관 운영 활성화를 위..  
문경시 우기대비 배수펌프장 집중..  
문경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사랑이 ..  
점촌3동“친절한 송아씨”를 소개..  
문경읍종합자원봉사회, 마을환경 ..  
문경대학교, 개교 29주년 기념..  
쉽게 읽는 대선 후보 TV토론..  
동백꽃 점순이 만나러 김유정문학..  
하이파이브! 온가족 체육대회 실..  
문경여중,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문경교육지원청, 2025년 학생..  
가족 놀이‘우리 가족 다 함께 ..  
공존과 도약의 불꽃, 제27회 ..  
김부겸·서영교·박은정, 안동·예..  
전국한우협회 문경시지부, 독거노..  
문경단오장사씨름대회 개최..  
제7회 문경 전국 청소년 스포츠..  
문경시-예천군 고향사랑기부제 상..  
문경시,‘찾아가는 지적 민원 현..  
기고문 - 사랑과 자식농사..  
한국노총 경북본부, 김문수 지지..  
제21대 대통령 선거에 더불어민..  
문경교육지원청, 2025년 학생..  
[호서남초] 찾아가는 학교폭력 ..  
파랑새를 보았니?, 명화와 클래..  
문경여중, 생명 사랑 및 학교폭..  
얼굴에 환한 웃음 꽃 핀 외국인..  

인사말 광고문의 제휴문의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개인정보취급방침 찾아오시는 길 청소년보호정책 구독신청 기사제보
상호: 문경시민신문 / 사업자등록번호: 511-81-08345/ 주소: 문경시 마성면 신현1길 20번지 / 등록일 : 2013년4월29일 / 발행인.편집인: 김정태
mail: ctn6333@daum.net / Tel: 054-553-8118 / Fax : 054-553-2168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261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정태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