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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은초, 학생들과 선생님이 한마음 한뜻으로 응원한 축구경기
원어민과 함께하는 즐거운 영어버스 및 영어교실 체험
현장 맞춤형 컨설팅 장학
문경시민신문 기자 / ctn6333@hanmail.net 입력 : 2019년 06월 03일(월) 13: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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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 문경시민신문 | | 가은초등학교(교장 권미숙)에서는 다문화학생, 문화체험 필요학생, 참여희망 학생과 선생님들이 지난달 29일 오후 7시부터 실시되는 상주상무 대 경남FC의 프로축구 경기 관람을 함께했다.
초등학생 74명과 권미숙 교장 외 교직원 15명이 함께 약 2시간 정도 프로축구를 관람하며 힘차게 소리치고 응원하며 이야기를 나눠 한국 문화 습득을 촉진시키고 또한 자연스럽게 나눔과 어울림을 통해 이해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경기를 관람한 6학년 남모 학생은 “선생님과 친구들이 한 목소리로 ‘상주~상무’를 외칠 때 가슴 속이 시원했고 전광판에 가은초등학교 환영합니다가 나올 때 가슴이 뭉클했다”며, “구호도 외치고 응원가를 목청껏 불러서 목은 쉰 것 같지만, 선생님이랑 더 친해지고 친구들과 함께해 재밌다”고 말하며 즐거운 학교생활을 기대했다.
또한, 학생들의 안전을 위해 e학습터를 활용하여 사전 안전교육을 실시하고 경기관람 예절을 익혔다. 이동 중 발생할 수 있는 사고를 철저히 예방하며, 늦은 저녁에 귀가하는 학생들을 위해 선생님 및 부모님과 귀가 동행을 협력했다.
가은초 권미숙 교장은 “선생님과 학생이 하나의 마음이 되고, 다문화학생들이 학교생활에 보다 더 잘 적응하고 친구들과 친해질 수 있는 계기가 되어 의미 깊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지역사회의 문화시설을 선생님과 학생이 함께 즐기며 다양한 느낌을 공유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었으며, 즐겁고 행복한 시간을 나누고 서로를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  | | ⓒ 문경시민신문 | | 가은초등학교는 칠곡 영어마을 주관으로 지난달 27~31일까지 총 3일간 본교 3~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영어체험교실을 운영하였다.
영어교육인프라가 취약한 농산어촌 소규모 학교를 대상으로 실시하는 찾아가는 영어체험교실은 영어버스 및 영어교실 체험활동 프로그램 운영을 통하여 본교 학생들에게 영어에 대한 다양한 친숙한 경험을 제공해주었다.
영어버스 및 영어교실 수업을 학년별 2시간씩 크로스로 실시된 이번 프로그램에서 학생들은 원어민 선생님과 함께 영어버스 및 영어교실에서 영어노래와 춤 배우기, 영어 동화책 읽기, 가방 만들기 등 다양한 영어체험 활동을 통하여 영어에 대한 자신감을 키울 수 있었다.
6학년 남모 학생은 “평소에 영어체험 활동을 접하기 어려웠는데, 우리 학교로 원어민 선생님이 오셔서 영어버스 및 영어교실에서 다양한 영어체험 활동을 통하여 평소 영어를 어렵게 생각했던 마음이 바뀌게 되었고, 영어에 대한 자신감이 조금 더 생겼다. 이런 영어체험 프로그램에 좀 더 자주 참여할 수 있으면 좋겠다”고 하였다.
|  | | ⓒ 문경시민신문 | | 가은초등학교는 지난달 29일 오후 1시부터 오후 4시까지 희양분교에서 현장 맞춤형 컨설팅 장학을 실시하였다. 김준엽 선생님이 놀이중심학습을 적용한 6학년 도덕 전담 수업을 공개한 뒤 문경초등학교 수석교사 이은정 컨설턴트와 함께 수업협의 및 놀이중심학습 연수를 하는 시간을 가졌다.
본교에서 수업이 없는 많은 선생님께서 김준엽 선생님의 첫 컨설팅 장학을 위하여 참관을 하였다. 어려운 도덕 공개 수업을 3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놀이중심학습을 적용하여 수업을 한다는 것에 선생님의 열정을 엿볼 수 있었다. 또한 나눔과 봉사라는 어려운 주제를 놀이를 통해서 능수능란하게 수업을 하였다. 선생님의 동기유발 및 놀이활동을 통하여 즐겁게 성취기준을 달성하는 모습을 참관하면서 행복한 교실 모습을 엿볼 수 있었다. 그리고 컨설턴트와 본교 교사들이 수업 역량 함양을 위한 진지한 협의회 시간 및 다양한 놀이 연수를 통하여 유익하면서 몰입도 있는 컨설팅 장학이 이뤄졌다.
김준엽 선생님은 “소극적인 3명의 아이들을 수업에 참여시키는 것이 어려웠다. 이은정 수석교사 컨설턴트의 사전 협의 및 지도를 통한 도덕과 놀이활동 적용을 통하여 어느 정도 학생들이 수업에 참여하면서 성취기준을 달성할 수 있었던 것 같다. 그리고 수업 협의회 및 놀이 연수를 통하여 도덕과 뿐만 아니라, 다른 교과에 놀이중심학습 적용할 수 있는 활동들을 알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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