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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교과서와 e학습터를 활용한 수업방안 모색
2019년도 경북e학습터 수업활용단 선정
문경시민신문 기자 / ctn6333@hanmail.net 입력 : 2019년 05월 21일(화) 14: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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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 문경시민신문 | | 농암초등학교(교장 구본일)는 17일 낮 12시 30분부터 본교 교무실에서 약 30분 동안 경북e학습터 수업활용단 회원들인 본교 전담 및 3~6학년 담임교사들이 모여서 연구주제인 ‘디지털교과서와 e학습터를 활용한 학생 참여형 수업’ 방안에 대해서 논의하는 협의시간을 가졌다.
경북e학습터 수업활용단은 경상북도교육청연구원에서 일선 학교 교사들을 대상으로 공모한 것으로 e학습터 콘텐츠를 활용한 학생 참여형 수업지원 및 자발적인 수업 중심 연구 풍토 조성 등을 목적으로 ‘디지털교과서, 소프트웨어교육, 학생 참여형 수업’의 3개 영역을 대상으로 약 40개팀을 선정하였으며, 농암초에서는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선정되어 운영하게 되었다.
본교 6명의 교사들로 구성된 수업활용단 ‘농암e학습플러스’는 선도학교 운영과도 연계하여 ‘디지털교과서’ 영역을 선택하였으며, ‘디지털교과서와 e학습터를 활용한 학생 참여형 수업방안 연구’를 주제로 본교 3~6학년 26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사회, 과학 교과를 연구 교과로 정하여 활용 방안을 적극 모색하기로 하였다.
구본일 교장은 “우리 학교 선생님들은 학생들이 만족하는 수업을 하기 위하여 각종 연수 및 연구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으며, 이번 e학습터 수업활용단 활동을 통해서도 디지털교과서와 e학습터를 활용하여 학생들의 자기주도적 학습력 향상과 학생활동중심수업 연구에 최선을 다할 것으로 믿으며, 이러한 선생님들의 자발적인 연구활동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아낌없는 지원을 약속하였다.
디지털교과서와 e학습터를 활용한 수업력 제고를 위해서 수업활용단 교사들은 상시 협의와 수업 나눔을 하기로 하였고, 학생들의 자기주도적 학습능력 향상과 학생 참여형 수업 구현을 위해 힘써 나가기로 하여 좋은 성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해 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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