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5-23 오후 08:22:54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전체기사
커뮤니티
공지사항
결혼/돌
부고안내
 
뉴스 > 사람사람 +크기 | -작게 | 이메일 | 프린트
문경시 이웃사랑 활발
산양면새마을협의회, 사랑의 김장나누기 행사 개최
산북면새마을협의회, 사랑의 김장나누기 실시!
산북면새마을협의회, 후끈한 연탄나누기 실시!
문경시민신문 기자 / ctn6333@hanmail.net입력 : 2018년 11월 28일(수) 16:32
공유 :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요즘에
ⓒ 문경시민신문
산양면새마을협의회(회장 김상동, 부녀회장 한순덕)는 27일 오전 8시부터 산양면사무소 전정에서 새마을남녀지도자 6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18년 사랑의 김장나누기 행사를 가졌다.

추운 날씨 속에서도 사랑과 정성으로 담근 400포기의 김장김치는 상자로 포장하여 각 마을별 기초생활수급자, 독거노인, 장애인가구 등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전달했다.

최영택 면장은 “소외된 이웃에 대한 배려를 잊지 않고 매년 나눔과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는 산양면 새마을회원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한순덕 부녀회장은 “작은 정성이지만,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우리 이웃들에게 보탬이 될 수 있어서 기쁘고, 모두 함께 따뜻한 겨울을 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 문경시민신문
산북면새마을협의회(회장 박상호, 부녀회장 장정숙)는 26일, 27일 이틀에 걸쳐 새마을회관 전정에서 이웃사랑 실천 및 따뜻한 이웃 간 따뜻한 정을 나누기 위한 사랑의 김장 담그기 행사를 실시했다.

특히 27일 행사에는 고윤환 문경시장, 관내 기관단체장, 새마을회원 40여 명이 참여해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뜨거운 열의를 보탰다.

새마을지도자가 직접 재배한 배추 400포기를 절여 김장을 담그고, 개별용기에 정성스럽게 포장하여 월동 준비가 부족한 관내 독거노인과 결손가정 등 130여 세대에 전달했으며, 이는 산북면새마을이 꾸준히 추진해 오고 있는 이웃사랑 운동의 일환으로 산북면새마을협의회는 지난 23일에도 연탄 1,000장을 관내 불우이웃 두 가구에 전달한 바가 있다.

박상호 협의회장은 “며칠 전 큰 눈이 내려 월동준비가 부족한 어려운 이웃들이 더 추워지지 않을까 걱정이 되었고, 오늘 이 행사를 통해 그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을 주고 싶다”며, “또 쌀쌀한 날씨임에도 늘 그렇듯이 열정적으로 김장 준비를 해 주신 회원 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리고, 우리 새마을의 열정과 산북을 생각하는 마음이 잘 전달되어 산북면 이웃사랑에 보탬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권오룡 산북면장은 “김장 담그기는 세계유산에도 등재될 만큼 자랑스러운 우리 문화유산이고, 거기에 더해 매년 김장 나누기 행사에 솔선수범하여 참여하는 새마을 가족 덕분에 이웃사랑 실천의 의미까지 더해져 오늘의 행사가 더욱 뜻깊다”며, “올 겨울은 모두가 이웃 간의 따뜻한 정을 나눌 수 있는 문화산촌 산북면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문경시민신문
산북면새마을협의회(회장 박상호, 부녀회장 장정숙)는 지난 23일 ‘따뜻한 마음, 후끈한 연탄나누기’행사를 실시했다. 이날 행사는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돌아보고 연탄 1,000장을 나눠준 행사였다.

특히, 이날 산북면 새마을협의회·부녀회는 오전 등교시간에는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을 벌이고, 오후에는 새마을회원 20여 명이 참여해 지역 내 어려운 이웃에게 연탄 1,000장을 전달하는 등 산북면 구석구석에 앞장서 봉사활동을 벌였다.

박상호 협의회장은 “산북면에 우리 새마을회의 도움이 필요한 곳이 있다면 어떤 곳이든 마다 않고 달려갈 준비가 되었고, 앞으로도 산북면의 희망인 학생들 및 주변의 어려운 노인들에 대해 특히 관심을 가지고 노력하려고 한다”며, “올 겨울은 따뜻한 마음이 많이 모이고 전달되는 훈훈한 겨울이 되면 좋겠다”고 말했다.

권오룡 산북면장은 “연탄 나르기 행사를 통해 자칫 소외될 수 있었던 어려운 이웃을 한 명, 한 명 챙길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산북면새마을회가 앞으로도 지역사회 봉사에 앞장서 줄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문경시민신문 기자  ctn6333@hanmail.net
- Copyrights ⓒ문경시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문경시 구, 도심지역의 새로운 ..
점촌의 뿌리! 호서남의 부활을 ..
전 전OO 문화원장 벌금 700..
가은읍"왜 우리 안 불렀어" 문..
신현국문경시장 국제군인스포츠위원..
조선요 문산김영식 사기장 '동양..
「2025 문경찻사발축제」새로운..
범초이(최형범)문경문화원 개인전..
문경시 고등부 배드민턴팀, 제6..
[ 명사칼럼 ]민주주의 국가는 ..
최신뉴스
박열의사기념관 운영 활성화를 위..  
문경시 우기대비 배수펌프장 집중..  
문경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사랑이 ..  
점촌3동“친절한 송아씨”를 소개..  
문경읍종합자원봉사회, 마을환경 ..  
문경대학교, 개교 29주년 기념..  
쉽게 읽는 대선 후보 TV토론..  
동백꽃 점순이 만나러 김유정문학..  
하이파이브! 온가족 체육대회 실..  
문경여중,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문경교육지원청, 2025년 학생..  
가족 놀이‘우리 가족 다 함께 ..  
공존과 도약의 불꽃, 제27회 ..  
김부겸·서영교·박은정, 안동·예..  
전국한우협회 문경시지부, 독거노..  
문경단오장사씨름대회 개최..  
제7회 문경 전국 청소년 스포츠..  
문경시-예천군 고향사랑기부제 상..  
문경시,‘찾아가는 지적 민원 현..  
기고문 - 사랑과 자식농사..  
한국노총 경북본부, 김문수 지지..  
제21대 대통령 선거에 더불어민..  
문경교육지원청, 2025년 학생..  
[호서남초] 찾아가는 학교폭력 ..  
파랑새를 보았니?, 명화와 클래..  
문경여중, 생명 사랑 및 학교폭..  
얼굴에 환한 웃음 꽃 핀 외국인..  
제27회 경북장애인체육대회, 문..  
영주상공회의소 공동안전관리자 지..  
전 전OO 문화원장 벌금 700..  
점촌초, ‘마음 건강 캠페인’ ..  
점촌도서관가은분관, 디제잉 쇼가..  
담배 연기 NO! 흡연예방교육으..  
문경교육지원청 흡연 및 마약·약..  
스마트 세상, 슬기롭게 누리기!..  

인사말 광고문의 제휴문의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개인정보취급방침 찾아오시는 길 청소년보호정책 구독신청 기사제보
상호: 문경시민신문 / 사업자등록번호: 511-81-08345/ 주소: 문경시 마성면 신현1길 20번지 / 등록일 : 2013년4월29일 / 발행인.편집인: 김정태
mail: ctn6333@daum.net / Tel: 054-553-8118 / Fax : 054-553-2168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261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정태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