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문경Wee센터, 2018 Wee클래스 협의체 구축 및 협의회 등
문경Wee센터, New-Start프로그램 담당자 연수 실시
문경시민신문 기자 / ctn6333@hanmail.net 입력 : 2018년 03월 13일(화) 17:55
공유 :   
|
|  | | ⓒ 문경시민신문 | | 문경교육지원청(교육장 엄재엽) Wee센터에서는 13일 관내 전문상담(교)사 및 Wee클래스 업무 담당자 14명을 대상으로 『2018년 Wee클래스 협의체 구축 및 협의회』를 실시하였다.
새 학기를 맞아 실시한 이번 협의회에서는 학교별 Wee클래스 운영 계획에 대해 논의하고 정보를 교환함으로써 학생 관련 사안에 대한 문제를 공유하고 함께 해결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올해 문경Wee센터는 전문상담(교)사 및 Wee클래스 업무 담당자의 상담 역량 강화를 위하여 색채심리, MBTI 성격유형검사 등을 주제로 다양한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문경Wee센터 남병훈 센터장은 “이번 협의체 구축 및 협의회를 통해 Wee센터와 Wee클래스 간의 활발한 교류가 이루어지길 기대한다. 또한 협의체 내 정보교류와 동료 슈퍼비전으로 학교 상담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는데 힘쓰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  | | ⓒ 문경시민신문 | | 문경교육지원청 Wee센터에서는 13일 관내 초-중-고등학교 New-Start프로그램 담당자 33명을 대상으로『학업중단 예방을 위한 New-Start프로그램 연수』를 실시하였다.
연수 내용으로는 New-Start프로그램 운영 활성화를 위한 2018년 운영 지침 및 세부 프로그램, New-Start프로그램에 대한 학생 및 학부모의 인식 개선, 2017년 운영실적 및 우수사례 공유 등으로 이뤄졌다.
New-Start프로그램은 신중한 고민 없이 학업을 중단하는 사례를 방지하고 학업 중단 위기 학생 지원을 위한 상담 및 체험 프로그램으로써 학교 부적응 및 학업중단 위기학생에게 개인별 최소 1주 이상 최대 7주 이하로 운영되는 1:1 맞춤식 상담으로 학교적응력 향상을 돕기 위한 학생상담 지원활동사업이다.
남병훈 문경Wee센터장은 “2017년도에는 학업중단위기 학생의 조기 발견과 적극적인 지원을 통해 학교 복귀율이 높았다. 2018년에도 학업중단 위기에 놓인 학생들에게 맞춤형 상담 및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며, 각 학교에서도 관심을 갖고 학업중단율 감소를 위해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
|
문경시민신문 기자 ctn6333@hanmail.net - Copyrights ⓒ문경시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
|
|
|
|
실시간
많이본
뉴스
|
|
|
최신뉴스
|
|
문경시종합자원봉사센터, 우수봉사.. |
“2025년도 농지이양 은퇴직불.. |
경북도, 산불피해 특별재난지역 .. |
경북도, 예천에 글로벌 브랜드 .. |
창의 융합 영재캠프, 미래 리더.. |
문창고, 2025 SW미래채움 .. |
노욕과 자식농사.. |
광복 80주년 기념 「가네코 후.. |
점촌2동 주민자치위원회 8월 월.. |
故 육영수 여사 서거 51주기 .. |
제14회 시민과 함께하는 시낭송.. |
제27회 문경칠석차(茶)문화제 .. |
문경소방서, 2025년 을지연습.. |
문경 점촌역 광장에서 8.15광.. |
경북도, 제3회 추가경정 예산 .. |
문경소방서 의용소방대, 충남 서.. |
경북도, 제80주년 광복절 경축.. |
제80주년 광복절 경축사.. |
경북교육청, 2025. 9. 1.. |
문경교육지원청 2025년 문경지.. |
2025학년도 특수교육 지원인력.. |
호계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역량.. |
영순면 새마을회, 여름맞이 제초.. |
문경시 지역아동센터 아동화합한마.. |
‘어르신 스포츠 시설 이용료 지.. |
문경경찰서, 제2차 선도심사위원.. |
문경차사랑회 창립총회 개최.. |
점촌 중앙로타리클럽, “주거환경.. |
문경시립모전도서관, 원어민과 함.. |
문경오미자축제 미각체험관 부스 .. |
문경시보건소, 스텝박스 운동 교.. |
‘요리쿡 조리쿡 건강 간식 만들.. |
한국전력공사 경북본부, 문경시에.. |
문경시청육상단 한국신기록 제조기.. |
문경시, ‘2025 인구주택총조..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