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5-21 오후 05:07:43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전체기사
커뮤니티
공지사항
결혼/돌
부고안내
 
뉴스 > 행사 +크기 | -작게 | 이메일 | 프린트
문경읍, 가은읍 청사 리모델링 준공식
행정복지센터로 탈바꿈하다.
문경시민신문 기자 / ctn6333@hanmail.net입력 : 2017년 10월 27일(금) 19:58
공유 :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요즘에
ⓒ 문경시민신문
문경읍(읍장 여상준)은 풍성한 수확의 계절을 맞아 27일 오전 11시부터 고윤환 문경시장 및 도∙시의원, 각급 기관단제장과 주민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읍사무소 전정에서 『읍청사 리모델링 준공식』행사를 가졌다.

그동안 청사 노후화로 리모델링의 필요성이 대두되던 중 경제진흥과에서 추진하는 지역에너지절약사업에 선정되어 총예산 4억원이 투입되어 지난 5월 착공해 이날 준공식을 갖게 됐다.

이번 리모델링을 통해 냉난방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는 동시에 주민들에게 편안하고 쾌적한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단열창호로 교체하고 외벽 단열공사를 시행해 청사를 찾는 주민들에게 보다 낳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여건이 마련되었다.

이날 준공식은 두레풍물단의 지신밟기와 주흘 난타의 식전 행사를 시작으로 경과보고, 감사패 전달에 이어 기념사 및 축사, 테이프 커팅 순으로 행사가 진행되었으며, 행사 후 문경읍 여성단체에서 준비한 점심식사가 이어졌다.

행사에 참석한 고윤환 시장은 “앞으로 문경읍은 고속철도가 지나가고, 단산 개발, 고요 아리랑 마을 조성과 일성콘도가 들어서는 등 관광 중심도시 문경의 중추적인 역할과 함께, 인구10만 문경건설의 주 동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여상준 문경읍장은 “문경읍 청사는 30년 이상 된 노후 건물이라 외벽이 낡아 미관상 좋지 않고, 냉난방 시 에너지 낭비 우려도 있었으나, 이번 리모델링 공사를 통해 이런 우려를 덜게 되었다. 청사가 새로워진 만큼 우리 직원들도 새로운 마음으로 청사를 찾는 시민을 위해 더 낳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 문경시민신문
또한 이에 앞서 가은읍(읍장 도인환)은 26일 오후 3시 고윤환 문경시장, 김지현 시의장 및 도·시의원, 각급 기관단체장과 주민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읍사무소 전정에서 읍청사 리모델링 준공식 행사를 가졌다.

지난 1987년 신축된 가은읍사무소는 올해로 30년이 경과돼 노후화로 리모델링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던 중 경제진흥과에서 추진하는 지역에너지절약사업에 선정되어 총예산 4억원이 투입되어 지난 5월 착공해 이날 준공식을 갖게 됐다.

이번 리모델링은 냉난방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는 동시에 주민들에게 편안하고 깨끗한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단열창호로 교체하고 외벽 단열공사를 시행하는 등 주민들의 민원환경 개선에 중점을 두어 시행됐다.

이날 준공식은 불우리풍물단의 지신밟기를 시작으로 경과보고, 감사패 전달, 준공기념 액자 기증에 이어 격려사 및 축사, 축하떡 절단식 순으로 1부 행사가 진행됐으며, 양산주부합창단과 초청가수의 축하공연, 다과 순으로 2부 행사가 이어졌다.

행사에 참석한 고윤환 시장은 “에코랄라 등 대규모 관광시설 사업으로 가은읍이 문경시를 넘어 경상북도의 새로운 문화관광지로 급부상하고 있다”며 “「맑고 고운 삶터」라는 읍 슬로건처럼 주민들에게 살기좋고, 주민들이 살고 싶어하는 지역으로 거듭나게 되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도인환 읍장은 “오늘 준공행사를 계기로 새 단장된 보금자리에서 읍 직원 모두가 읍민들의 어려움을 보살피고 가려운 곳을 긁어주는 소통과 화합 행정의 장을 펼쳐나가겠다”고 다짐했다.
문경시민신문 기자  ctn6333@hanmail.net
- Copyrights ⓒ문경시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문경시 구, 도심지역의 새로운 ..
점촌의 뿌리! 호서남의 부활을 ..
「2025 문경찻사발축제」황금 ..
가은읍"왜 우리 안 불렀어" 문..
「2025 문경찻사발축제」새로운..
조선요 문산김영식 사기장 '동양..
신현국문경시장 국제군인스포츠위원..
범초이(최형범)문경문화원 개인전..
문경시 고등부 배드민턴팀, 제6..
마성신현1리 새사모(새원을사랑하..
최신뉴스
전 전OO 문화원장 벌금 700..  
점촌초, ‘마음 건강 캠페인’ ..  
점촌도서관가은분관, 디제잉 쇼가..  
담배 연기 NO! 흡연예방교육으..  
문경교육지원청 흡연 및 마약·약..  
스마트 세상, 슬기롭게 누리기!..  
문경시육아종합지원센터 영유아 ..  
문경시종합자원봉사센터, 산불 피..  
문경소방서 “모여라! 119아이..  
공무원연금공단, 공공기관 간 협..  
민주당 경북도당, (사)한국외식..  
경북도, 허난성 자매결연 30주..  
나라사랑 정신 확산을 위한 「박..  
신현국 문경시장, 중부권 동서횡..  
문경시,「2025년 하반기 대학..  
문경시청년센터, 운영위원회 위촉..  
문경시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  
나는야 새싹 크리에이터! 청소년..  
문경시, '찾아가는 공사현장 청..  
문경서, 가정의 달 맞이 찾아가..  
문경시재가노인통합지원센터, 유익..  
제비는 빈집에 집을 짓지 않는다..  
[ 명사칼럼 ]민주주의 국가는 ..  
“ 경상북도의회, 포항 동성고등..  
문경국민체육센터, 6월 2일 재..  
문경공업고 글로벌 취업반, 글로..  
문경여중, 특수교육 및 환경교육..  
문경여중 환경 나눔 봉사동아리 ..  
문경공업고, 2025년 경상북도..  
신현국문경시장 국제군인스포츠위원..  
다르지만 모두 소중해요!..  
경북교육청, 제54회 전국소년체..  
민주당 이재명 후보, 성장 엔진..  
문경미소, 동문경농협 UAE-두..  
문경시, 2025년 상반기 민원..  

인사말 광고문의 제휴문의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개인정보취급방침 찾아오시는 길 청소년보호정책 구독신청 기사제보
상호: 문경시민신문 / 사업자등록번호: 511-81-08345/ 주소: 문경시 마성면 신현1길 20번지 / 등록일 : 2013년4월29일 / 발행인.편집인: 김정태
mail: ctn6333@daum.net / Tel: 054-553-8118 / Fax : 054-553-2168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261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정태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