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문경서중, 뮤지컬 ‘넌센스2’ 관람과 이화벽화마을 견학
문경서중 학생들 문화의 향기에 취하다.
문경시민신문 기자 / ctn6333@hanmail.net 입력 : 2017년 10월 13일(금) 17:57
공유 :   
|
|  | | ⓒ 문경시민신문 | | 문경서중학교(교장 강석호) 전교생은 지난 11일 서울 대학로 ‘더굿씨어터’에서 뮤지컬 ‘넌센스2’를 관람하였다. 가을을 재촉하는 비가 촉촉하게 내리는 이른 아침, 설레는 마음으로 버스에 몸을 싣고 2시간 40분을 달려 지하철 혜화역에 내려서 공연장으로 차례 차례 입장하였다.
뮤지컬‘넌센스2’는 개성 만점인 5명의 수녀들이 감사콘서트를 준비하면서 일어나는 여러 가지 헤프닝을 선보이는 내용으로, 1편은 전 세계에서 공연된 유명한 작품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컨트리’에서 ‘힙합’까지 다양한 장르의 노래와 춤을 관객들에게 보여주는 유쾌함이 돋보이는 작품이다.
흥겨운 춤과 노래로 시작하여 점점 내용에 빠져든 학생들은 배우들의 손에 이끌려 무대에 올라간 1학년 김민상 학생이 ‘엘비스 프레슬리’처럼 안경을 쓰고 기타 연주를 흉내 내는 장면에서 즐거움이 절정에 이르렀다. 그리고 후반부에는 우리 학교 박영길 선생님도 잠시 출연하여 관객들을 더 즐겁게 해주셨다.
1학년 김예영 학생은 “1시간 20분이 어떻게 지났는지 기억이 나지 않을 정도로 신이 나고 재밌었어요. 박수를 너무 많이 쳐서 손바닥이 아파요”라고 하였고, 1학년 김유정 학생은 “배우들의 자신의 역할에 대한 과거 이야기가 흥미로웠고, 재미와 감동을 모두 느낄 수 있어서 좋았어요"라는 소감을 전해 주었다.
공연이 끝나고 난 후에는 출연 배우들과의 질의응답 시간도 가졌다. 무대에 작품을 올리기까지 2개월 이상 연습을 해야 한다는 얘기에 학생들은 놀라움을 감추지 못했다. 또 뮤지컬 배우가 되기 위해 어떤 과정을 거쳐 왔는지, 얼마나 노력해야 하는지 직접 얘기를 들을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고, 배우들과 함께 사진 촬영도 할 수 있었다.
인근 식당에서 점심을 먹고, 이화벽화마을로 이동하였다. 가파른 계단을 오르면서 다리도 아프고 땀도 많이 났지만, 서울을 한 눈에 담을 수 있는 곳에서 친구들과 사진도 찍고 추억도 쌓는 일석이조의 시간을 보냈다.
이번 문경서중의 문화체험 행사는 교실에서의 일상에서 벗어나 모처럼 문화의 향기를 듬뿍 마음에 담을 수 있는 유익한 행사가 되었다.
|
|
문경시민신문 기자 ctn6333@hanmail.net - Copyrights ⓒ문경시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
|
|
|
|
실시간
많이본
뉴스
|
|
|
최신뉴스
|
|
문경시종합자원봉사센터,‘쿨(co.. |
문경서, 여름철 다중이용시설 불.. |
문경새재관리사무소, 여름 무더위.. |
문경시, 경상북도와 투자 활성화.. |
문경 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 |
점촌5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 |
산북면 새마을회, 사랑의 영농작.. |
영순면 주민자치위원회 환경정화 .. |
경북교육청, 유보통합 이전 ‘모.. |
경북교육청, ‘2025 사제동행.. |
박순범 도의원, 경상북도 저출생.. |
문경시, '람사르습지 도시'공식.. |
문경시, 임이자 국회 기획재정위.. |
경북교육청, 헌혈 유공 교직원에.. |
제13기 경북청년무역사관학교 수.. |
문경관광공사, 영강 어린이 물놀.. |
더불어민주당 상주문경지역위원회,.. |
문경시장애인종합복지관 조유환 관.. |
점촌초 학생들, 채소 한입에 건.. |
대구경북영어마을에 영어 체험 갔.. |
“문경교육지원청, 행정실장 대상.. |
문경교육지원청, 2025년 민·.. |
지진에 안전하게 대피해요.. |
선배가 선생님이 되다… 점촌고,.. |
2025년 하반기 한국수어교육 .. |
산북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산북꿈.. |
산북면-산북중학교, 어르신들과 .. |
호계면 자연보호협의회, 가시박 .. |
영순면 주민자치위원회·이장자치회.. |
문경시보건소, 어린이 감염병 예.. |
문경시 소상공인 특례보증 및 이.. |
(재)문경시장학회, 인재육성을 .. |
문경시, 2025년 개인정보보호.. |
문경소방서, 여름철 풍수해 대비.. |
임의자 기재위원장 , “ 여야불..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