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문경대학교 유아교육과 모범유아교육기관 견학 실시
지난 6일 문경시 육아종합지원센터(센터장 김현익) 견학
문경시민신문 기자 / ctn6333@hanmail.net 입력 : 2017년 09월 08일(금) 12:29
공유 :   
|
|  | | ⓒ 문경시민신문 | | 문경대학교(총장 신영국) 유아교육과(학과장 유지안)는 특성화 전문대학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모범유아교육기관 견학을 실시하였다.
지난 6일에는 문경시 육아종합지원센터(센터장 김현익) 견학을 실시하여 예비부모교육 특강 및 김현익 센터장의 육아종합지원센터의 역할에 관한 특강을 듣고 시설 참관을 실시하였다.
견학에 참여한 정민지 학생(유아교육과, 2)은 “육아종합지원센터에 다양한 체험시설이 구성되어 있어 우리 지역 영유아 지원 시설의 역할에 대해 알게 되었고 자부심도 느꼈다. 졸업 후 다양한 진로에 대해서도 알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고 말했다.
앞서 지난달 30일, 31일에는 1박 2일의 일정으로 부산의 유아교육기관과 어린이 체험시설을 견학했다. 발도로프 유아교육기관인 사과나무유치원, 부산대학교 부설어린이집, 동래초등학교 부속유치원을 방문하여 우수한 유아교육기관의 수업과 환경을 참관하였다.
또한 부산시립미술관, 어린이미술관 및 부산 아쿠아리움 견학을 통해 어린이 대상의 체험시설을 직접 견학하고, ‘교육연극’ 연수를 통해 예비유아교사로서 자신의 내면을 표현하고 이를 유아들에게 적용할 수 있는 방안을 탐색하는 기회도 가졌다.
유아교육과 3학년에 재학 중인 김원희 학생은 “매년 전국의 우수한 교육기관을 방문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것이 귀한 경험이 된다. 올해에는 생태유아교육기관과 발도로프유아교육기관을 방문하여 각 프로그램의 철학과 특성을 느낄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유지안 유아교육과 학과장은 “이번 견학을 통해 우리 학생들이 유아교사의 역할에 대해 실천적 지식을 습득하고, 다양한 교육철학을 가진 유아교육기관의 특성과 교육과정 운영의 실제를 참관하여 유아 교육프로그램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유아교사의 관점에서 체험활동을 분석할 수 있는 능력이 함양되었을 것이다”고 말했다.
문경대학교 유아교육과는 21명 정원의 소수정예로, 학생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체계적인 교육과정과 모범 유아교육기관 견학 등 다양한 현장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매년 전국의 우수한 유아교육기관에 취업하는 성과를 내고 있다.
|
|
문경시민신문 기자 ctn6333@hanmail.net - Copyrights ⓒ문경시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
|
|
|
|
실시간
많이본
뉴스
|
|
|
최신뉴스
|
|
화합과 치유의 무대, 제63회 .. |
놀이로 배우는 하루, 즐거운 체.. |
공감력 UP 지역연계 학교예술교.. |
함께 걸으며 따뜻한 정을 나눠요.. |
문경시가족센터, 결혼이민자·외국.. |
조선요 문산김영식 사기장 '동양.. |
스승의 날 맞아‘상주문경장학회’.. |
문경대학교 간호학과, 문경찻사발.. |
나 그네.. |
경북도, 국정과제에 반영할 저출.. |
2025 공연예술 지역 유통지원.. |
문경새재관리사무소, 푸드부스 1.. |
문경시, 농촌공간 미래 그린다!.. |
익명의 독지가, 영순면 후원금 .. |
영순면새마을회, 농약빈병 및 헌.. |
문경경찰서, 관리자 대상 성희롱.. |
농식품 유통 새바람 ‘농식품유통.. |
오늘은 내가 동화 속 주인공.. |
아이들의 손으로 피운 효(孝)의.. |
어제의 꿈! 오늘의 탐구! .. |
“김문수 후보를 중심으로, 반드.. |
더불어민주당 경북, 대선 출정식.. |
경북교육청, 경북형 늘봄학교 운.. |
「2025 문경찻사발축제」새로운.. |
문경시, 트롯 유망주‘이재희’,.. |
추미애 골목 총괄선대위원장, 지.. |
문경시종합자원봉사센터, 온기종기.. |
민주당 경북도당 청년위, 이재명.. |
더불어민주당 제21대 대통령 선.. |
낙동강 환경·시민활동가 1,30.. |
문경시 제4회 문경새재배 전국파.. |
문경시 산북면 이장자치회, 5월.. |
산양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어버.. |
찾아가는 인허가 서비스 시행.. |
㈜에이치디설비기술단, 문경시장학..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