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점촌고 생활관 Talk Concert
생활관 학생들의 마음을 톡톡(talk talk) 두드리다.
문경시민신문 기자 / ctn6333@hanmail.net 입력 : 2017년 08월 12일(토) 16:00
공유 :   
|
|  | | ⓒ 문경시민신문 | | 점촌고등학교(교장 유인식)는 9일 저녁 7시부터 10시까지 생활관 학생들을 대상으로 토크 콘서트(Talk Concert)를 개최하여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토크 콘서트란 학생들이 생활관에서 지내면서 느낀 점에 대해 의견을 나누고 서로 단합을 도모하여 궁극적으로 활기찬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고안된 것이다.
1부 바람직한 기숙사 생활을 위한 토론과 건의 사항, 2부 단합을 위한 게임, 장기자랑, 퀴즈, 피구경기로 이루어졌고, 행사 종료 후 치킨과 아이스크림 등 간식파티를 하면서 서로를 배려하고 함께하는 공동체의식을 기르는 시간이 되었다.
1부 토론과 불편한 사항에 대한 건의는 교장, 교감, 행정실장, 교무기획부장, 생활관담당부장, 학년부장, 학생안전부장, 창의인성부장, 학력향상관리부장, 교육과정부장 등 많은 선생님들이 함께하면서 학생들의 건의사항을 들어보고 더 나은 방향을 같이 고민하고 조언을 하였다.
학생들은 생활관에서 휴대폰 사용, 경서재 학습실의 면학 분위기 조성을 위한 방안, 에어컨이나 세탁기 등 생활관 시설에 대해 바라는 점 등을 자유롭게 발표하였고, 이를 경청하신 교장과 행정실장은 각 건의사항에 대한 적절한 해결책을 제시해 주셨다.
2부에서는 학생들이 학년 반 구분없이 둥근 원으로 모둠을 만들어 노래, 춤 등 장기자랑을 하였으며, ‘몸으로 말해요’, ‘방석뒤집기’, ‘퀴즈대회’ 등을 통해 평소 이야기하지 않았던 친구나 선후배와 자연스럽게 어울리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고, 두 팀으로 나눠 펼쳐진 ‘피구’ 경기를 통하여 단합의 분위기를 뜨겁게 달구었다.
2학년 모 학생은 "이 행사를 통해 친구들의 웃는 얼굴을 보면서 마음이 편해졌고 무척 즐거웠다"고 소감을 말하였고, 다른 모 학생은 "이런 행사를 정기적으로 자주 가졌으면 좋겠다"고 만족감을 표시했다.
학교장은 "앞으로도 생활관 학생들이 부모님 곁을 떠나 학교생활에서 건강하고 행복한 생활을 주도적으로 영위하도록 지원을 할 것이며, 학생들이 서로를 배려하면서 함께하는 공동체의식을 함양하여 학교폭력예방과 바른 인성을 지닌 올바른 인재를 육성하는 데 최선을 다 할 것"을 약속하였다.
|
|
문경시민신문 기자 ctn6333@hanmail.net - Copyrights ⓒ문경시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
|
|
|
|
실시간
많이본
뉴스
|
|
|
최신뉴스
|
|
화합과 치유의 무대, 제63회 .. |
놀이로 배우는 하루, 즐거운 체.. |
공감력 UP 지역연계 학교예술교.. |
함께 걸으며 따뜻한 정을 나눠요.. |
문경시가족센터, 결혼이민자·외국.. |
조선요 문산김영식 사기장 '동양.. |
스승의 날 맞아‘상주문경장학회’.. |
문경대학교 간호학과, 문경찻사발.. |
나 그네.. |
경북도, 국정과제에 반영할 저출.. |
2025 공연예술 지역 유통지원.. |
문경새재관리사무소, 푸드부스 1.. |
문경시, 농촌공간 미래 그린다!.. |
익명의 독지가, 영순면 후원금 .. |
영순면새마을회, 농약빈병 및 헌.. |
문경경찰서, 관리자 대상 성희롱.. |
농식품 유통 새바람 ‘농식품유통.. |
오늘은 내가 동화 속 주인공.. |
아이들의 손으로 피운 효(孝)의.. |
어제의 꿈! 오늘의 탐구! .. |
“김문수 후보를 중심으로, 반드.. |
더불어민주당 경북, 대선 출정식.. |
경북교육청, 경북형 늘봄학교 운.. |
「2025 문경찻사발축제」새로운.. |
문경시, 트롯 유망주‘이재희’,.. |
추미애 골목 총괄선대위원장, 지.. |
문경시종합자원봉사센터, 온기종기.. |
민주당 경북도당 청년위, 이재명.. |
더불어민주당 제21대 대통령 선.. |
낙동강 환경·시민활동가 1,30.. |
문경시 제4회 문경새재배 전국파.. |
문경시 산북면 이장자치회, 5월.. |
산양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어버.. |
찾아가는 인허가 서비스 시행.. |
㈜에이치디설비기술단, 문경시장학..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