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016 문경새재아리랑제 & 아리랑 민화·만화·소리 공모전
13일 오후 6시 30분부터 문경문화예술회관에서 개최
문경시민신문 기자 / ctn6333@hanmail.net 입력 : 2016년 12월 08일(목) 17:25
공유 :   
|
| ) | | ⓒ 문경시민신문 | | 문경시와 문경문화원이 주최·주관하고 경상북도가 후원하는 2016 문경새재아리랑제가 13일 오후 6시 30분부터 문경문화예술회관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아리랑 기록되다! 그리고 변화하다'를 주제로 총 2부로 나뉘어져 이스탄불에서 공연했던 문경새재아리랑 랩소디, 박애리의 아리랑, 아리랑 콜라보 연주 등 다양한 아리랑 공연과 함께 특별 공모전인 송영철 옹의 ‘숨은소리 찾기’ 결선과 시상식, 아리랑 민화 공모전 및 청소년 아리랑 만화 공모전의 시상식 등 다채로운 아리랑 종합 페스티벌로 펼쳐진다. 그와 더불어 수상작 전시도 진행할 예정이다.
올해 처음으로 시도된 아리랑 민화·만화·소리 공모전은 아리랑의 의미와 지역성을 전달하는 효과적인 방법으로 평가를 받게 됐다.
아리랑 민화 공모는 우리 민족의 대표적인 노래와 그림의 만남으로 아리랑의 새로운 가능성을 보여줬다는 평을 받았으며, 영예의 대상은 정학진 작가의 <문경새재 꽃핀 아리랑>에게, 최우수상은 김연화 작가의 <문경새재 아리랑>에게 각각 돌아갔다.
아리랑 만화공모전은 청소년들이 아리랑이라는 주제를 만화로 풀어내기에 무거울 것이라는 기우를 뒤로하고 청소년다운 유연하고 순수한 발상으로 하나의 지면에 문경새재아리랑을 충분히 나타냈다.
대상은 가은중학교 3학년 박나혜 학생의 <넘어라 문경새재>가, 최우수상은 가은중학교 3학년 김민지 학생의 <문경, 아리랑을 품다>가 받게 됐다.
아리랑 만화 공모전 심사를 맡은 강순예 동화·동시 작가는 이번 공모전을 '청소년의 만화축제'로 표현하면서 “아리랑의 다양성을 확인하면서 지역의 정체성을 배우는 소중한 계기가 됐다”고 평가했다.
아리랑 민화, 만화 공모전 도록은 행사 당일 참석한 모든 관객들은 받아 볼 수 있다.
문경시는 지난해까지 아리랑 가사와 서예를 접목시켜 청각의 아리랑을 시각의 아리랑으로 승화시켰다는 평을 받은 바 있다. 지난 2008년부터 시작해 올해 제9회를 맞게 된 2016 문경새재아리랑제는 민화 · 만화 · 소리 공모전과 다양한 공연을 통해 아리랑의 멋과 변화된 모습을 맛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
|
문경시민신문 기자 ctn6333@hanmail.net - Copyrights ⓒ문경시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
|
|
|
|
실시간
많이본
뉴스
|
|
|
최신뉴스
|
|
인사이동조서(과장급).. |
발달장애인 가족들, 백두산에서 .. |
문경시재가노인통합지원센터(센터장.. |
짜장스님, 문경시장애인복지관에 .. |
한전MCS(주)문경지점 재향군인.. |
직원이 발명가로! 창의메이커교육.. |
문경교육지원청, 학생맞춤통합지원.. |
문경시 호계면 수난사고 발생.. |
한국철도 경북본부 제2대 박찬조.. |
문경문화예술회관 2025년 공연.. |
문경시, 신혼부부 주거비 지원 .. |
문경시–문경소방서 2차 정례회의.. |
문경미소㈜, 두바이 간다! 50.. |
문경시, 베트남 라이쩌우성과 계.. |
문경시,‘농촌 왕진버스’주민 건.. |
문경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 |
점촌5동 새마을회, 자율방범순찰.. |
제40대 엄상익 산북면장 영예로.. |
문경읍, 행정복지센터 이용 위한.. |
경북교육청, 제3회 ‘소통대길 .. |
부모님과 함께 놀이해서 즐거워요.. |
놀이로 배우는 세상! 상주유아교.. |
문경시주민참여단, ‘2025년도.. |
광복 80주년 기념, 문경공업고.. |
문경교육지원청, 2025년 지방.. |
문경교육지원청, 2025년 학교.. |
인사위원회 심의 결과.. |
경북도, APEC 정상회의 준비.. |
경북교육청, ‘생명사랑 가족 캠.. |
2025 문경 생태계교란 유해 .. |
시민과 다 어울려 함께하는 음악.. |
제11회 박달가요제 성공적으로 .. |
한국자유총연맹 문경시지회, 주먹.. |
점촌2동 11개 도움단체, 울산.. |
문경시 동로면 복분자 농가에 농..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