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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경시, 「민원 24」생활정보 서비스 확대 실시
행정기관 방문 없이 민원을 안내, 신청, 열람, 발급할 수 있는 전자민원서비스
문경시민신문 기자 / ctn6333@hanmail.net 입력 : 2016년 03월 25일(금) 20: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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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 ⓒ 문경시민신문 | 「민원 24」는 국민 누구나 행정기관 방문 없이 민원을 안내, 신청, 열람, 발급할 수 있는 전자민원서비스로서 주민등록 등(초)본 교부, 국민연금 미환급금, 일반건강검진 등을 포함한 21종의 생활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이에 휴먼예금 및 보험금, 근로장려금, 여권기간 만료일, 주정차위반과태료 등 보다 국민 생활에 밀접한 서비스가 추가되어 총 41종의 서비스를 확대 제공하게 되었다.
또한 기존에는 읍-·면사무소 또는 동 주민 센터에 직접 방문하여 신청했던 주민등록 등-초본 발급 통보서비스도「민원 24」에서 신청할 수 있게 되었으며, 스마트폰에서 도모바일「민원 24」앱을 설치하면 어디서나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다양한 정보와 서비스를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이러한 변화로 인해 보다 생활에 밀접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국민이 직접 체감할 수 있는 민원 포털로 진화하였으며, 국민 개개인에게 필요한 정보를 맞춤형으로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이러한「민원 24」의 변화는 새로운 정부 3.0의 패러다임에 맞춰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서비스를 통합적으로 제공한다는 것에 그 의미가 크다고 할 수 있다.
채호식 종합민원과장은 “이번 민원 24의 생활정보 서비스 확대로 인하여 개인의 생활정보서비스를 찾기 위해 각 기관 사이트를 방문해야 하는 불편이 감소되었으며, 생활 관련 민원서비스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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