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문경교육지원청, 유ㆍ초ㆍ중ㆍ고 각종 학교장 회의 개최
신도청 배후 도시로의 역할, 명품 문경교육으로 승부 !
문경시민신문 기자 / ctn6333@hanmail.net 입력 : 2016년 03월 09일(수) 05:30
공유 :   
|
|  | | ⓒ 문경시민신문 | | 문경교육지원청(교육장 이명수)은 8일 오전 10시 30분 문경교육지원청 3층 대회의실에서 명품 문경 교육을 실현하고, 학생과 학부모가 행복한 학교를 만들기 위한 유ㆍ초ㆍ중ㆍ고등학교(원)장 및 각종 학교장 회의를 개최하였다.
회의에서는 먼저 문경교육지원청에 새로 부임한 엄재엽 교육지원과장과 경상북도교육연구원 연구사에서 전직한 김중식 장학사가 소개되었다. 그리고 정재덕 호계초등학교와 이성영 농암초등학교 교장이 퇴직한 자리에 김주인 동로초 교감과 구본일 산양초 교감이 각각 공모교장으로, 중등에서는 이상욱 문경서중학교 교감이 가은중고등학교 공모교장으로, 경상북도교육연수원장에서 문경공업고등학교로 전직한 김대영 교장이 서로 상견례 자리를 가졌다.
또한 2016 명품 문경교육 실현을 위한 학교장 회의라는 제목으로 개최된 회의는 제목 그대로 명품 문경교육 실현을 위한 ‘참된 배움으로 나눔을 실천하는 행복한 인재 육성’이라는 지표와 여러가지 중점 시책들, 이의 추진을 위한 다양한 방법들이 진지하게 논의되었다.
이명수 교육장은 인사말에서 "문경교육 여건의 장점을 열거하며 7월에 이전 예정인 문경교육지원청 신청사 준공에 관한 설명과 구청사 활용 방안으로 추진 중인 문경공립단설유치원의 설립 취지와 목적 등을 설명하였다. 또한 참석한 학교장들에게는 신학기를 맞이하여 문경교육 지표와 시책을 효율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첫째, 모든 학교 교직원과 교육청 직원, 지역민이 소통, 협력하여 신뢰받는 문경교육이 되도록 앞장 설 것, 둘째, 교실수업 개선을 위한 학생활동중심수업과 현장체험활동 등으로 이론 수업보다는 체험 중심으로 수업을 진행해 줄 것, 셋째, 학생들의 올바른 국가관 확립과 통일안보에 대한 의식을 확실하게 심어 주기 위해 교육지원청에서 추진 중인 사업에 적극 협조해 줄 것 등의 3가지"를 당부하였다.
문경교육지원청은 신도청 시대를 맞아 학생들의 안전과 학력, 기타 문경만의 특색을 살린 다양한 시책 추진으로 학생과 학부모가 만족하고 신뢰하는 명품 문경교육을 통해 젊은 학부모 등의 인구유입 효과 창출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
|
문경시민신문 기자 ctn6333@hanmail.net - Copyrights ⓒ문경시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
|
|
|
|
실시간
많이본
뉴스
|
|
|
최신뉴스
|
|
마성신현1리 새사모(새원을사랑하.. |
응급의료개선을 위한 지역응급의료.. |
문경서, 3개 언어 교육자료 활.. |
경상북도의회, 입법 역량 강화 .. |
제53회 경상북도 어버이날 기념.. |
더불어민주당 ‘진짜 대한민국 경.. |
경북조리과학고, 제103회 동아.. |
폭삭 속았수다, 동화책으로 힐링.. |
신나는 실내 모험! 실내 놀이터.. |
작은 손으로 전하는 큰 사랑.. |
문경교육지원청 학생맞춤통합지원,.. |
"따뜻한 나의 꿈과 미래를 찾아.. |
문경중 1학년 안보현장체험학습 .. |
문경 산북중, 산북 행복 트리오.. |
학교폭력 NO!! 인성교육 YE.. |
달라도 함께 나아가는 우리들.. |
문경 동성초, 지역 열차를 타고.. |
문경소방서, 차량용 소화기 비치.. |
문경소방서, 집단 급식소 및 일.. |
문경소방서‘방화문 닫기’홍보 실.. |
문경소방서 2025년 농촌 일손.. |
문경시재가노인통합지원센터, 어버.. |
점촌3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어버.. |
점촌중앙라이온스클럽, 취약계층 .. |
호계면 의용소방대, 주택용 소방.. |
문경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문.. |
폐기물로 버려진 현금 80만 원.. |
문경시, 2025년 청년정책위원.. |
찻사발에 담긴 한잔의 차, 한입.. |
문경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어.. |
국가무형유산 김삼식 한지장 공개.. |
문경시여성대학총동창회 어버이날 .. |
문경시, 종합소득세·개인지방소득.. |
문경시, 찻사발축제와 함께하는 .. |
문경YMCA, 아이들과 경기도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