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8-15 오후 01:15:5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전체기사
커뮤니티
공지사항
결혼/돌
부고안내
 
뉴스 > 인사·알림 +크기 | -작게 | 이메일 | 프린트
경기안내-2015 경북문경세계군인체육대회, 한계와의 싸움 트라이애슬론 10일 시작…
인내와 극기의 ‘철인 3종’ 경기, 대한민국 '메달권 진입이 목표'
문경시민신문 기자 / ctn6333@hanmail.net입력 : 2015년 10월 09일(금) 13:23
공유 :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요즘에
ⓒ 문경시민신문
2015 경북문경세계군인체육대회가 어느덧 막바지를 향하고 있는 가운데, 강인한 체력과 정신력으로 무장한 세계 군인들에게 딱 어울리는 스포츠인 ‘트라이애슬론’ 경기가 10일부터 포항 영일대 해수욕장 일대에서 총 5개의 금메달을 걸고 벌어질 예정이다.

수영, 사이클, 마라톤 세 종목을 연이어 실시해야 하는 철인 3종 경기 ‘트라이애슬론’은 전문선수들 출신으로 구성되어 메달을 걸고 경기하는 ‘엘리트’전과 만 40세 이상의 선수들로 구성되어 있는 ‘시니어’전으로 나뉘어져 있다.

이번 2015 경북문경세계군인체육대회의 트라이애슬론 종목의 첫 번째는 수영이다. 선수는 개인 경기복, 수영모, 수경을 착용하고 각 국가별 선정된 위치에서 출발하여 1.5km의 거리를 완주한다. 포항 영일대 해수욕장에 신설된 바다 위 누각 근처에서 경기가 시작된다. 경기시 걷거나 둥둥 떠다닐 수 있으며, 부표나 보트에 매달려 휴식이 가능하다. 선수들의 안전을 고려하여 수온이 14도 이하일 시 보온복을 의무 착용하도록 규정되어있다.

두 번째는 싸이클로써 수영에 이어서 진행하며, 누각 근처로 돌아온 선수는 바꿈터에서 40km의 싸이클을 시작한다. 자전거의 형태 규제가 있어 그에 맞는 자전거로만 경기에 참가할 수 있다. 헬멧은 의무 착용이며 헤드폰, 핸드폰 유리로 된 용기(물통 등)는 휴대할 수 없다.

마지막은 마라톤으로 장식한다. 바꿈터에서 사이클 거치 후 달리기 코스에서 진행하며 10km(2.5km×4)를 달려야한다. 코스는 영일대 해수욕장의 해변을 따라 4번을 왕복하게 된다. 경기 중 기어갈 수 없으며 선수의 안전을 고려하여 맨발로 참가하는 것은 불가하다. 또한 웃통을 벗은 채 달릴 수 없다.

28개국 167명의 선수들이 참가할 예정인 ‘트라이애슬론’에 대한민국 선수는 남자 ‘엘리트’전에 6명의 선수들이 남자 ‘시니어’전에 3명의 선수들이 참가할 예정이다. 대한민국의 참가선수들은 육군, 해군, 공군의 다양한 출신에 계급도 일병부터 소령까지 다양하다.

‘엘리트’전에 출전하는 대한민국 선수들은 한국 트라이애슬론의 간판 허민호 일병(25)과 인천아시안게임 국가대표였던 김지환 일병(25), 김주석 일병(26) 등이 대거 출전한다. 국군체육부대 김규봉 감독은 “국군체육부대 트라이애슬론팀은 현 국가대표만 4명이 포진한 최정예 팀으로 국내 최고 기량을 자랑한다”며 강한 자신감을 드러냈다.

이번 경기에는 각국의 26명의 영관급 인사들이 메달이 걸려 있지 않은 ‘시니어’전에 자기 자신의 체력과 정신력의 한계를 시험해보기 위해 많이 출전한다. 대한민국에서는 김형남 해군 소령(43)이 출전한다.

세계적인 스타플레이어도 이번 경기에 출전한다. 프랑스의 Pierre Le corre(25)는 지난 2014 cartagena ITU Triathlon World cup과 지난 2013 ITU World Triathlon Grand Final London에서 우승한 경력이 있으며, 이번 대회에서 ‘엘리트’전 개인과 팀 경기, 혼성 팀 경기에 출전할 예정이다.
문경시민신문 기자  ctn6333@hanmail.net
- Copyrights ⓒ문경시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폭염속 모전천 데크 길 청소 하..
문경시 ㈜다미(김선식 대표), ..
기고문 오리무중, ‘바위 각자..
국내 최대 미술관 순회 프로젝트..
개구리밥..
애뜻한 가정을 보듬어주는' 한가..
문경시종합자원봉사센터, 경남 산..
문경차사랑회 창립총회 개최..
제15대 박경규 대한노인회 문경..
경상북도 무형유산 사기장 이학천..
최신뉴스
문경소방서 의용소방대, 충남 서..  
경북도, 제80주년 광복절 경축..  
제80주년 광복절 경축사..  
경북교육청, 2025. 9. 1..  
문경교육지원청 2025년 문경지..  
2025학년도 특수교육 지원인력..  
호계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역량..  
영순면 새마을회, 여름맞이 제초..  
문경시 지역아동센터 아동화합한마..  
‘어르신 스포츠 시설 이용료 지..  
문경경찰서, 제2차 선도심사위원..  
문경차사랑회 창립총회 개최..  
점촌 중앙로타리클럽, “주거환경..  
문경시립모전도서관, 원어민과 함..  
문경오미자축제 미각체험관 부스 ..  
문경시보건소, 스텝박스 운동 교..  
‘요리쿡 조리쿡 건강 간식 만들..  
한국전력공사 경북본부, 문경시에..  
문경시청육상단 한국신기록 제조기..  
문경시, ‘2025 인구주택총조..  
문경시, 찾아가는 지적 민원 현..  
개구리밥..  
문경시종합자원봉사센터, 복(福)..  
문경시의회, 경남 산청군 수해피..  
경북교육청, 광복 80주년 기념..  
경북도, 새정부‘국민보고대회’대..  
임이자 기재위원장 · 조지연 국..  
문경대학교 거버넌스협력센터, 인..  
문경교육지원청 학생맞춤통합지원 ..  
문경시 ㈜다미(김선식 대표), ..  
경북교육청, “유아교육진흥원 전..  
문경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검정고..  
오감만족 2025 문경새재 맨발..  
문경시도시재생지원센터, 지역 주..  
점촌1동 주민자치위원회 한마음대..  

인사말 광고문의 제휴문의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개인정보취급방침 찾아오시는 길 청소년보호정책 구독신청 기사제보
상호: 문경시민신문 / 사업자등록번호: 511-81-08345/ 주소: 문경시 마성면 신현1길 20번지 / 등록일 : 2013년4월29일 / 발행인.편집인: 김정태
mail: ctn6333@daum.net / Tel: 054-553-8118 / Fax : 054-553-2168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261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정태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