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8-15 오후 01:15:5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전체기사
커뮤니티
공지사항
결혼/돌
부고안내
 
뉴스 > 인물포커스 +크기 | -작게 | 이메일 | 프린트
문경주조 홍승희 대표의 사진과 영상, 명인명촌 전시
손맛과 마음 다한 정성으로 빚는 수제 탁주 '문희'
문경시민신문 기자 / ctn6333@hanmail.net입력 : 2015년 06월 05일(금) 19:39
공유 :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요즘에
ⓒ 문경시민신문
현대백화점과 산업통상자원부(이하 산업부)의 지원으로 지난달 28일부터 1일까지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에메랄드홀(10층)에서 개최된 명인명촌 전시전에 문경주조 홍승희 대표의 사진과 영상이 전시돼 화제이다.

전국의 숨겨진 지역 특산물과 이를 빚는 장인들을 발굴하고, 이를 프리미엄 식품 시장에 선보이는 명인명촌에서 브랜드 탄생 이래 최초의 전시전을 개최했는데, 특히 이번 전시에는 문경 주담정 홍승희 대표의 장인 풍모를 확인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는 평이다.

ⓒ 문경시민신문
명인명촌 술은 막걸리 학교의 추천에 의해 발굴되어 명인명촌에서 운영되고 있는 바, 최고 품질의 수제 탁주를 통해 소비자 저변을 넓히려는 노력을 지난 2014년부터 진행했다. 이 당시에 유기농 쌀과 전통 누룩, 철저한 수제 제조 노력과 확고하고 뚜렷한 제조 철학에 발효와 숙성까지 섬세하게 돌보는 홍승희 대표의 수제 탁주 ‘문희’는 명인명촌에도 반드시 필요한 술이였다.

ⓒ 문경시민신문
이에 지난 2014년 추석을 기점으로 ‘홍승희 탁주’는 현대백화점 명인명촌 전국 매장에 런칭되었고, 활발히 운영 판매 중에 있다. 깊고 풍부한 맛과 그윽한 향 때문에 많은 고정 고객들로부터 찬사를 받고 있는 홍승희 탁주는 이번 전시를 통해 그 제조 과정과 장인으로서의 풍모, 술과 홍대표에 대한 깊은 스토리 등이 전시되어 더욱 화제를 모았다.

특히 영상은 명인명촌 사진작가 박병혁과 홍승희 대표의 합작품으로, 문경의 산세와 풍경 등과 더불어 술을 빚는 과정에 대한 묘사가 선명히 드러나있어 많은 관객들로부터 호평을 얻었다.

명인명촌 브랜드는 통상산업부(옛 지식경제부)에서 지난 2004년부터 시행한 지역연고산업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개발되고 육성된 지역특화상품 프리미엄 브랜드이며, 현재 대표적인 성공사례로 손꼽히고 있다. 명인명촌이 처음 태동한 지난 2009년 당시만 해도 고급 유통 시장의 대표 격인 백화점 식품관에서 전통식품으로 프리미엄 브랜드화하여 선보이는 것은 불가능한 일로 여겨졌고, 또 아무도 시도하지 않았던 길이었다.

그러나 명인명촌은 현대백화점과 산업부의 지원에 힘입어 전통식품을 바탕으로 프리미엄 시장에 도전하였고, 지난 2009년 현대백화점에 입점한 이래 연평균 30%가 넘는 매출 신장을 지속적으로 달성해왔다. 지난 2010년 최초 현대백화점 내 매장 오픈을 시작으로 고정 고객을 꾸준히 늘려왔다. 전통 식품군을 시장에 새롭게 선보이는 런칭 작업 역시 꾸준히 병행했다. 대형유통매장에서 최초로 런칭한 전통발효식초(2011년), 주류코너에서 위스키, 와인과 함께 진열, 판매되던 전통주를 식품매장으로 가져와 최초로 소개한 ‘명인명촌 술’(2012년)‘과 더불어 산지에서 직송하는 고객주문제, 산지 생산장으로 떠나 장인과 직접 소통하고 체험을 진행하는 산지 투어 ’이야기가 있는 여정‘ 프로모션 등 핫이슈 메이커로서 명인명촌은 업계에 신선한 충격을 주었다.

현재 지역 생산자들에게 명인명촌은 ‘꿈의 무대’로 불린다. 백화점이라는 고급유통시장에서 소비자들과 직접 만날 수 있는 ‘데뷔 무대’이며, 프리미엄 시장에서 가치를 제대로 전달하고, 소비자들에게 평가받을 수 있는 무대이기에 이번 홍 대표의 사진과 영상의 전시는 소비자들로부터 충분히 주목받을만하다.
문경시민신문 기자  ctn6333@hanmail.net
- Copyrights ⓒ문경시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폭염속 모전천 데크 길 청소 하..
문경시 ㈜다미(김선식 대표), ..
기고문 오리무중, ‘바위 각자..
국내 최대 미술관 순회 프로젝트..
개구리밥..
애뜻한 가정을 보듬어주는' 한가..
문경시종합자원봉사센터, 경남 산..
문경차사랑회 창립총회 개최..
제15대 박경규 대한노인회 문경..
경상북도 무형유산 사기장 이학천..
최신뉴스
문경소방서 의용소방대, 충남 서..  
경북도, 제80주년 광복절 경축..  
제80주년 광복절 경축사..  
경북교육청, 2025. 9. 1..  
문경교육지원청 2025년 문경지..  
2025학년도 특수교육 지원인력..  
호계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역량..  
영순면 새마을회, 여름맞이 제초..  
문경시 지역아동센터 아동화합한마..  
‘어르신 스포츠 시설 이용료 지..  
문경경찰서, 제2차 선도심사위원..  
문경차사랑회 창립총회 개최..  
점촌 중앙로타리클럽, “주거환경..  
문경시립모전도서관, 원어민과 함..  
문경오미자축제 미각체험관 부스 ..  
문경시보건소, 스텝박스 운동 교..  
‘요리쿡 조리쿡 건강 간식 만들..  
한국전력공사 경북본부, 문경시에..  
문경시청육상단 한국신기록 제조기..  
문경시, ‘2025 인구주택총조..  
문경시, 찾아가는 지적 민원 현..  
개구리밥..  
문경시종합자원봉사센터, 복(福)..  
문경시의회, 경남 산청군 수해피..  
경북교육청, 광복 80주년 기념..  
경북도, 새정부‘국민보고대회’대..  
임이자 기재위원장 · 조지연 국..  
문경대학교 거버넌스협력센터, 인..  
문경교육지원청 학생맞춤통합지원 ..  
문경시 ㈜다미(김선식 대표), ..  
경북교육청, “유아교육진흥원 전..  
문경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검정고..  
오감만족 2025 문경새재 맨발..  
문경시도시재생지원센터, 지역 주..  
점촌1동 주민자치위원회 한마음대..  

인사말 광고문의 제휴문의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개인정보취급방침 찾아오시는 길 청소년보호정책 구독신청 기사제보
상호: 문경시민신문 / 사업자등록번호: 511-81-08345/ 주소: 문경시 마성면 신현1길 20번지 / 등록일 : 2013년4월29일 / 발행인.편집인: 김정태
mail: ctn6333@daum.net / Tel: 054-553-8118 / Fax : 054-553-2168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261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정태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