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문경시민신문 | | 크리스토퍼 리더십 문경연합회(회장 김정범)는 지난 28일 오후 7시 아이웨딩홀에서 ‘크리스토퍼 리더십 문경연합회 창립총회 및 기념식’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고윤환 문경시장, 현낙길 문경교육장, 권영하 문경시의회부의장, 이상진 문경시의회의원, 김창기 문경시의회의원 등 내빈과 회원, 관계자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크리스토퍼 리더십 문경연합회 창립총회 출범을 아낌없이 축하했다.
이날 총회에서 김정범 창립준비위원장을 문경연합회장으로 추대하고, 김용남, 권영하, 김재오, 권상인, 문진보 회원을 부회장으로, 서정식, 박세찬 회원을 감사로 추대하고, 박종훈, 김효신, 정용진, 김경범, 권칠성, 김명기, 노진순, 김동희, 장석규, 진후진 각 기별 회장을 이사로, 도명흠 회원을 사무국장으로, 권순미, 김동규 회원을 사무차장으로 임원진을 구성했다.
이날 초대 김정범(함창중앙초등학교장) 연합회장은 환영사에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크리스토퍼 리더십 문경경영과정을 수료한 수료생들의 노력으로 오늘 문경연합회를 창립하게 되어 무척 기쁘며, 든든한 반석 위에 세워주신 회원들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리고, 그 뜻을 이어받아 임기 동안 문경연합회가 지역사회에서 개인의 존엄성과 선행을 할 수 있는 믿음을 바탕으로 ‘살맛나는 고장, 모두가 행복해지는 문경’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고윤환 문경시장은 축사에서 “ ‘어둠을 탓하기보다는 한 자루의 촛불을 켜라’라는 말처럼 지역사회를 위해 소통하고 화합해 이웃을 위해 나눔을 실천하는 헌신적인 리더십을 솔선수범하는 회원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크리스토퍼 리더십 문경연합회가 따뜻한 배려와 자기 희생정신으로 좀 더 살기 좋은 아름다운 문경으로 만들어가는 새로운 시민의식 문화를 확산하고 더욱 거듭나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또한 현낙길 문경교육장은 축사에서 “문경연합회 창립 기념 및 신임 김정범 연합회장의 취임을 진심으로 축하드리고, 지역사회에서 타인의 행복 증진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리더로 성장하는 단체로 거듭날 것으로 의심치 않는다”고 격려했다
이날 기념행사는 크리스토퍼 리더십 문경연합회 연혁 및 경과보고, 회칙승인, 축배 및 기념촬영, 다양한 축하 이벤트공연 순으로 진행됐다.
본 크리스토퍼 리더십 교육과정은 이기주의를 탈피하고 타인의 고통을 함께 느끼며 사랑을 베풀고 나누는 정신을 익히기 위해 총 11주 과정 11과제로 구성돼 지도강사와 수강생들이 함께 공부하며 실천하는 학습 프로그램이다.
사단법인 한국 크리스토퍼 리더십 경북운동본부는 지난 2002년부터 구미, 김천, 안동, 영주, 상주, 문경, 청송, 영양 등에서 리더십교육이 활발히 진행되고 있으며, 이 과정을 통해 4천여 명의 회원이 배출되었다.
특히 크리스토퍼 리더십 문경경영과정은 지난 2012년 1월에 첫 개강해 공무원, 자영업자, 사회복지종사자, 사회단체회원, 봉사단체회원 등 지역에서 헌신적인 나눔과 사랑을 실천하고 있으며, 11기까지 총 158명이 수료했다.
현재 12기 교육과정이 문경시장애인종합복지관 강당에서 매주 금요일 저녁 7시에 진행되고 있으며, 앞으로도 13기,14기,15기 과정이 운영될 예정이다. 수강신청 문의사항은 문경에서 활동하고 있는 김홍희(010-8576-2214) 팀장, 이윤자(010-3156-2431), 김광식, 이동재, 민난주, 전순희 강사로 문의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