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5-05 오전 08:22:1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전체기사
커뮤니티
공지사항
결혼/돌
부고안내
 
뉴스 > 문화예술 +크기 | -작게 | 이메일 | 프린트
‘제3회 문경시실버가요대축제’ 성황
문경시 어른들 노래로 한 마당 축제 펼쳐
문경시민신문 기자 / ctn6333@hanmail.net입력 : 2013년 10월 06일(일) 08:04
공유 :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요즘에
ⓒ 문경시민신문
문경시 어르신들의 노래 한 마당인 ‘제3회 문경시실버가요대축제’가 5일 문경문화예술회관 대강당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이 축제는 문경문화원(원장 현한근)이 주최하고, (사)대한가수협회 문경지부(지부장 가수 윤석구)가 주관했으며, 한국문화예술위원회와 문경시가 후원했다.

이날 축제에는 이한성 국회의원과 고윤환 문경시장, 이시하, 고우현 도의원, 김지현 시의원, 권대진 문경시노인회장, 김기정 담수회 문경지부장, 이석동 문경지역자활센터 관장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 축제는 윤석구 가수를 비롯한 대한가수협회 문경지부 소속 가수들이 문경시내에서 운영하는 노래교실에 수강하는 어르신들이 합창단을 구성해 참여하는 프로그램으로 진행하고, 문경지역 가수들이 찬조 출연해 꾸며졌다.

조성규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공연은 맨 먼저 민요가수 김옥화가 ‘방아타령’과 ‘청춘가’ 등 민요로 문을 열었다. 이어서 실버가수 홍수민의 ‘인생아’, 영강문화센터합창단(회장 김상임)의 ‘유리벽 사랑’, ‘내 나이가 어때서’, 실버 가수 김춘자의 ‘산유화’가 이어져 분위기를 점점 달궜다.

이쯤에서 나온 이한성 국회의원의 신곡(?) ‘내 나이가 어때서’ 노래에서는 음정박자에 관계없이 관객들이 환호로 답해 분위기를 점점 더 고조시켰다.

이어서 박달이 가수가 지도한 마성은빛가요합창단(회장 박복순)의 ‘섬마을선생님’, ‘저 강은 알고 있다’, 황지선 가수가 지도한 농암여성합창단의 ‘할미꽃 사연’, ‘부초 같은 인생’이 이어졌고, 실버 가수 박복순은 ‘섬마을 선생님’을 불렀다.

계속해서 마성화산마을합창단(회장 김기정)의 ‘동숙의 노래’, ‘영산홍’, 영순천마합창단(회장 박동숙)의 문경 노래, 문경 영순 노래인 ‘오미자 사랑’, ‘영순면민의 노래’는 어르신들의 식지 않는 애향심을 드러냈다.

또 문경문화원합창단(회장 정헌영)은 합창단 중 유일하게 2명의 남성이 섞여 이채를 띤 가운데 ‘섬마을 선생님’, ‘그 다음은 나도 몰라요’를 불렀고, 주흘문화센터합창단(회장 이영주)은 화려한 단복과 악보를 들고 나와 ‘여자의 꿈’, ‘사랑의 느티나무’를 멋진 화음으로 선보여 이채를 띄었다.

그리고 지난여름 문경시 읍면동을 순회공연한 문경소리공연단(회장 남상순)은 경력에 걸맞게 노련한 무대매너와 숙달된 노래실력으로 ‘흙에 살리라’, ‘웃으며 삽시다’를 선사해 관객들로부터 찬사를 받았다.

또 젊은 사람들로 구성된 가요중창단 ‘민락’(회장 정덕영)이 축하공연으로 ‘마포종점 메들리’를 펼쳐 이 축제가 남녀노소 다 같이 어울리는 무대가 되도록 했다.

창단 2년을 맞은 농바우합창단(회장 박순옥)은 작년에 비해 훨씬 세련된 무대매너와 노래실력으로 ‘초혼’, ‘숨어 우는 바람 소리’라는 명곡을 불러 축제의 품격을 높였고, 문경시 가요합창단 중 가장 오래된 역사를 자랑하는 마성가요합창단(회장 남금행)은 ‘살아 있는 가로수 메들리’를 멋들어지게 불렀다.

마지막에 나온 윤석구 대한가수협회 문경지부장은 트롯트 메들리 반주를 틀고 관객들을 모두 일어서게 해 함께 춤추며 노래 부르는 장면을 연출, 500여명의 관객들이 다 같이 노래로 한 마당 신나는 축제를 펼치게 해 화려하고 신나는 피날레를 장식했다.

이날 행사를 위해 사랑 실은 교통봉사대 문경지대(지대장 양순분)는 관객들에게 차를 접대하고, 행사장 출입을 안내하는 역할로 봉사활동을 폈으며, 대한가수협회 문경지부 안용임, 윤미나, 황지선, 강지영, 강신백, 박한성 가수도 중간 중간에 나와 멋진 노래로 축제 분위기를 살렸다.

현한근 문경문화원장은 “언제나 신나게 노래 부르는 어르신들을 이 자리에서 뵙게 되어 더욱 반갑고 신이 난다”며, “젊은 시절 이 나라와 지역을 위해 열심히 땀 흘리신 어르신들이 아프지 않고 이렇게 노래로 건강을 지키는 것은 또 하나의 애국이요, 애향”이라고 말했다.

고윤환 문경시장은 “이런 마당을 마련해 주신 현한근 문경문화원장님과 윤석구 대한가수협회 문경지부장님, 그리고 지원을 해 주신 한국문화예술위원회에 감사를 드린다”며, “우리지역에서 어르신들 건강을 증진시키고, 마음의 병을 치유하는 노래교실이 구석구석 일어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문경시민신문 기자  ctn6333@hanmail.net
- Copyrights ⓒ문경시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문경새재 케이블카, 안전기원제로..
2025 문경찻사발축제, 성대한..
성폭력범죄의 처벌등에 관한 특례..
문경시, 2025년 농어민수당 ..
대통령 선거에 문경 지역공약 채..
부처님께 간절히 청원 드리옵니다..
새재포럼 ‘문경 역사의 미’라는..
「문경시, 공원행복경로당 준공식..
2025년 경북 산불 피해 복구..
인사 및 행정 운영에 대한 내부..
최신뉴스
한인 경제인 화합의 장’2025..  
부처님께 간절히 청원 드리옵니다..  
문경시종합자원봉사센터,‘자원봉사..  
경북도, 민원 서비스 향상을 위..  
아버지..  
문경署, 문경찻사발축제 ‘찾아..  
문경시보건소, 어린이 한의약 건..  
문경새재 케이블카, 안전기원제로..  
신현국 문경시장,‘중앙공원 정비..  
“청소년 진로탐색의 꽃을 피우다..  
2025년 경북 산불 피해 복구..  
문경찻사발축제, 고향사랑기부와 ..  
2025 행복1번지 점촌5동 한..  
2025 문경찻사발축제 주요행사..  
임이자 당협위원장, 국민의힘 상..  
2025 청소년 나라사랑 안보현..  
[호서남초] 2025학년도 호서..  
[호서남초]‘제26회 증평인삼배..  
한마음으로 뛰고 웃는 호계교육 ..  
가족과 함께 웃고 달린 하루, ..  
함께 지키고 함께 찾는 사제동행..  
유아들에게 웃음과 행복을 선사한..  
문경시정신건강복지센터 문경제일..  
문경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특별주..  
2025년 경북 산불 피해 복구..  
문경시, 2025년 건물번호판 ..  
마성면 새마을회, 선진지 견학..  
영순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어린이..  
문경읍과 문경의용소방대, 합동 ..  
문경대학교 캠퍼스‘보랏빛 향기와..  
닭치고 노쇼(No Show)? ..  
[호서남초] 서울에서의 즐거운 ..  
소중한 학교생활을 되새겨봐요!..  
동화 속 이야기와 함께하는 즐거..  
2025 문경찻사발축제, 성대한..  

인사말 광고문의 제휴문의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개인정보취급방침 찾아오시는 길 청소년보호정책 구독신청 기사제보
상호: 문경시민신문 / 사업자등록번호: 511-81-08345/ 주소: 문경시 마성면 신현1길 20번지 / 등록일 : 2013년4월29일 / 발행인.편집인: 김정태
mail: ctn6333@daum.net / Tel: 054-553-8118 / Fax : 054-553-2168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261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정태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준